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민원담당 공무원 하반기 온라인 힐링 프로그램 교육 실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8. 6. 07:53

본문

300x250
반응형

-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담당 공무원 정신건강 체크 !

 

평창군에서는 이달 5일과 8일 이틀에 걸쳐 40여명의 민원담당 공무원의 감정치유와 직무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재충전을 위한 2022년 민원담당 공무원 하반기 온라인 힐링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 점검을 통해 자기인식 및 변화의 기회를 마련하고 자기관리법을 학습하여 대민 행정서비스 역량을 제고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또한 민원접점에 있는 공무원들의 스트레스 진단을 통해 몸과 마음 상태를 체크하고, 인지행동 치료를 위한 DIY체험, 랜선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을 통해 직무 몰입도를 높이고 생활 속 실천할 수 있는 자기관리법을 스스로 세우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민원과 한윤수 과장은 이번 힐링 프로그램 교육은 민원접점에 있는 공무원 뿐 아니라 우리 군의 질 높은 대민 행정서비스 역량제고를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다.”라며,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외에도 올해 하반기 민원담당 공무원을 위한 최근 민원서비스의 방향과 트렌드를 익힐 수 있는 감상서비스 향상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