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제35회 평창군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6. 17. 11:20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소방서(서장 최영수)는 더위사냥축제장에서 강원도 대회 참가 선수 선발을 위한 제35회 평창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16일 대화면 더위사냥축제장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그리고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 등 약 6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 35회째를 맞는 소방기술경연대회는 매년 소방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의용소방대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개인 및 팀별 전술을 맘껏 발휘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2019년 개최된 후 코로나19 장기화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열린 이날 행사에는 소방안전에 힘쓰는 의용소방대원 17명에게 유공표창이 수여됐으며, 소방호스 끌기, 수관연장 방수자세,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등 기술경연대회와 의용소방대 화합한마당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최영수 평창소방서장은 “그동안 대회 준비를 위해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땀 흘려주신 대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결과를 떠나 평창군민의 안전과 의용소방대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광혁 평창군연합회장은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위기와 어려움 속에서도 군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평창군 및 소방서와 긴밀히 협력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 의용소방대연합회는 17개 의용소방대로 400여 명의 대원들이 화재진압은 물론 생활안전구조, 화재피해 복구지원 등 주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