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디지털 청소년활동 공간 오픈!메타버스로 만나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뉴스/육아,학교

by _(Editor) 2022. 6. 7. 02:54

본문

300x250
반응형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디지털 청소년활동 공간 마중그림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유성희, 이하 수련원)은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에 필요한 활동을 대자연 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설치한 최초의 청소년수련시설이다. 그러나 팬더믹으로 지난 2년간 청소년들은 자연권 수련시설의 다양한 수련활동을 직접 경험할 수 없었다. 이에 수련원은 청소년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Z세대에 익숙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수련원을 가상공간(이하 수련원 메타버스)으로 재현하였다. 수련원 메타버스는 수련원을 방문하지 않고도 수련원 곳곳에 어떠한 시설들이 있는지 세세하게 알 수 있도록 현실공간과 동일하게 구현되었으며, 시설에 대한 단순 정보제공을 넘어 청소년들이 수련원의 인공암벽, 로프코스, 집라인 등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체험에 게임방식을 포함하여 흥미를 더했다.

 

유성희 원장은 수련원 메타버스는 청소년활동가(박병식, 정성원, 박태근, 유성준)들이 자체 제작한 것이다. 청소년활동가들은 누구보다도 청소년들에 대한 애정과 전문성을 갖췄기 때문에 수련원 메타버스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되었다. 아직은 다소 부족한 가상 속 체험거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팬더믹으로 위축된 청소년활동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수련원 메타버스는 로블록스(roblox.com)에서 PNYC(Pyeongchang National Youth Center) 검색 후 이용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