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돌봄도지사’ 이광재, 보건의료노조와 협약 체결

기획/선거뉴스

by _(Editor) 2022. 5. 14. 10:07

본문

300x250
반응형

- ‘공공의료 확대 및 지원대책 마련체결강원도민 건강권 지켜낼 것

돌봄도지사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후보가 13일 춘천 강원도청소년수련원에서 전국보건의료산업노조와 강원지역 공공의료강화 정책협약식을 체결하고 의료 강화를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이 후보를 비롯해 나순자 전국보건의료노조 위원장과 최종진 강원지역본부장이 참석했으며, 협약에는 권역감염병예방센터 및 지역감염병예방센터 설치 지원 강원지역 공공병원 서비스 기능 강화 보건의료인력 육성 지원 공공산후조리원 확충 인구고령화 대비 의료서비스 제공 강원도 공공보건의료위원회 구성 정규직 전환 등의 내용이 담겼다.

 

그동안 강원도 의료문제 해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강원도의 열악한 의료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고 도민들의 건강권을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그동안 평창 서울대병원 유치 및 스마트건강도시 조성 강원랜드 매출 총량 증액으로 폐광지역 의료문제 해결 접경지역에 군과 민간이 함께 운영하는 공공병원 설립 구상 등을 제시한 바 있다.

 

이 후보는 “20년 넘게 쌓아온 정계, 재계, 국제사회 인맥을 총동원하고, 제 영혼을 바쳐서 강원도의 운명을 바꾸겠다일자리경제도지사, 교육도지사, 효도하는 도지사, 문화도지사로 강원도를 다시 땀으로 적시고, 강원도 전성시대, 강원도민 성공시대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