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광재 “반값 영농자재, 영농자금 1억원 지원” 공약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5. 6. 11:38

본문

300x250
반응형

- 농협·농자재회사 협업으로 연간 1억원 지원이미 해봤고, 충분히 할 수 있다

경제도지사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 후보가 5일 인제군청에서 인제군의 비료·농약 농자재 반값 사업과 1억원 한도 2%대 저리 영농자금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농업·농촌은 강원도의 뿌리라고 강조하고, “농민이 행복한 강원도가 될 때 미래가 있다인재군의 멋진 사례를 강원도지사 공약으로 채택한 배경을 소개했다.

 

이 후보는 1년 만에 요소비료가 1만원에서 28000, 면세유가 리터당 600원에서 1400원으로 인상된 점을 지적하며, 농협과 농자재회사를 연결해서 농가당 1억원까지 지원할 뜻을 밝히고, “농자재값 폭등으로 농사 포기 기로에 선 농민들께 힘이 돼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1억원 한도 2%대 저리 영농자금 지원확대 공약도 공개했다. 이 후보는 신청농가에 대한 이차보전 방식으로 할 수 있다“2010년 도지사로 출마할 때도 도민들께 농기계 은행 확대와 비료·농약·종자값 인하를 약속드렸다이미 해봤고,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마지막으로 이 후보는 일손부족 문제의 획기적 해결을 비롯해서 농··어민의 안정적 소득확보까지 농··어민 종합 공약을 조만간 발표하도록 하겠다경제도지사를 자임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