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평창분관, 장애인 인권 캠페인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4. 25. 09:44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평창분관(분관장 김미숙)22()부터 23()일까지 방림면 방림드림센터 앞에서 장애 차별 없는 세상을 향한 모두의 목소리라는 주제로 장애인 인권 캠페인을 개최한다.

 

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 권익옹호를 위한 실천 서약하기, 장애인 인권 관련 판넬 전시, 게임 등의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미숙 분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사회가 장애인의 인권보장을 위해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인권 캠페인은 올해 10월까지 7회에 걸쳐 진행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권혁수 군 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 확산 우려로 올해도 군 차원의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개최하지 못했지만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다소니에서는 시설 이용인의 공연과 작품전시회로 장애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복지 증진에 기여한 장애인 보호작업장 곰두리광고 박기균 시설장이 보건복지부로 부터 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장애인 시설 주관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과 소규모의 다양한 행사들도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행사관련 문의는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평창분관(033-330-4993), 평창군 복지정책과 장애인복지팀(033-330-23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