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로컬푸드 기획생산시스템 구축 마을권역별 방문교육 실시

뉴스/정치*행정

by _(Editor) 2021. 12. 3. 12:40

본문

300x250
반응형

- 다시 시작하는 마을방문교육, 안정적인 출하 시스템 구축 본격시동

 

평창군은 오는 1130~ 121일 이틀간 4개 면(대화면, 봉평면, 용평면, 진부면) 대상으로 20개의 마을권역별로 나누어 로컬푸드 기획생산 참여희망 농업인을 대상 평창군 로컬푸드 기획생산시스템 구축 마을권역별 방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210일 로컬푸드의 조기 확산과 실효성 제고를 위해 마을리더(마을별 이장,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새마을부녀회장, 노인회장)를 대상으로 로컬푸드 기획생산시스템 마을 방문 교육을 처음 실시한 이래로, 신규자 및 보수교육을 해마다 추진하여 현재까지 로컬푸드 기획생산 출하회 회원 291명을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다.

 

평창 로컬푸드 기획생산시스템 구축 마을권역별 방문교육은 로컬푸드 기획생산 참여희망 농업인을 마을 권역별 마을회관이나 노인정 등으로 직접 찾아가서 중소가족농, 고령농, 여성농, 귀농·귀촌 농업인에게 로컬푸드의 이해 및 참여방법 등에 대해 교육 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으로 로컬푸드 직매장 3호점 개장 및 내년 관내 학교급식 출하에 앞서 로컬푸드 기획생산 작부 체계 기초 자료를 수집하여 직매장 및 학교급식 출하 여건에 맞는 공급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며, 향후 평창읍, 미탄면, 방림면, 대관령면 농업인을 대상으로 추가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용하 유통산업과장은이번 교육을 진행함에 있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교육장별 체온계를 비롯하여 손세정제, 마스크를 비치하고 교육인원을 1개 마을 권역 당 20이내로 제한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2022년에는 관내 학교급식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로컬푸드 전용 직매장 구축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농업인이 잘 살고 소비자가 행복한 평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