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본격적인 휴가철 앞 둔 평창, 코로나19 선제적 대응 및 '휴가철 방역수칙 철저히 지켜줄 것 당부'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7. 12. 10:38

본문

300x250
반응형

국내 코로나 19 확진자가 연일 천명 이상 지속 발생하는 가운데 델타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수 증가수도권 거리 두기 강화본격적인 휴가철 등으로 인해 7~8월 두 달간 평창군의 인구 유입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평창군은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앞으로의 상황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코로나19를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코로나 19 선제적 대응 위해 자가진단검사키트 3,500개 관내 보급

 

평창군은 하절기 휴가철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 대책으로 도 시범사업에 참여해도비 1 7백여만원을 확보해 자가진단검사키트 3,500개를 구입하여 진단검사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관내 총 322개소 보건기관(건강생활지원센터·보건지소·진료소) 22개소 숙박업소 300개소 (민박·펜션·캠핑장)에 코로나 19 자가진단검사키트를 지원했다.

 

자가진단검사키트는 민감도 90% 수준으로 확진 판정을 위한 수단으로 절대사용 불가하며, PCR 진단검사의 보조적 수단으로서 양성 시 즉시 PCR 검사를 받아야 하며검사 결과와 관계없이 방역수칙은 반드시 준수하고 방역수칙 완화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코로나 19 자가진단검사키트 시범사업은 지역 내 숨은 감염자를 통한 조용한 전파 등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선제적 방역 대응조치로서조금이라도 코로나 19 감염증이 의심되면 가까운 보건기관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 지역사회 코로나 19 감염증 확산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평창군 보건의료원 정문태 팀장과 몇 가지 궁금한 점을 인터뷰했다.

 

Q. 수도권의 감염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평창군의 상황은 어떤지?

 

A. 최근 최근 국내 코로나 19 감염증 확진자 수가 연일 1,600명대 지속 발생하고 있습니다평창군도 관광지이기 때문에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특히 수도권 등에서 여행을 온 관광객이 평창을 여행하고 돌아간 후에 확진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주민들의 주의가 더욱 필요한 상황입니다.

 

Q. 휴가철 식당 및 카페를 운영하는 주민들의 안전이 염려되는데, 지켜야 할 수칙은?

 

관광지 등에서 식당 등을 운영하시는 주민분들께서는 업소를 찾는 분들에게 다음의 방역수칙을 잘 지킬 것을 당부해 주세요.

 

첫째실내에서는 상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둘째휴게소식당카페 등 음식점에서는 최소시간 머물러야 합니다.

특히 식당카페에서는 음식물 섭취 시 외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식사 시 대화를 자제해야 합니다휴게소에서는 음식믈 섭취 시 외에는 마스크 착용자주 손 씻기를 해야 합니다.

셋째사람 간 거리는 2m(최소 1m) 이상 유지하기를 지켜야 합니다.

 

 

 

Q. 휴가철 평창군을 찾는 관광객들이나 주민들이 피해야 할 수칙은?

 

첫째발열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여행을 가지도 오지도 말고 집에 머물러야 합니다.

의심증상시 선제적 검사받기, 마스크 착용의 생활, 기침예절 등 개인방역 수칙 철저히 준수

둘째유흥시설 등 밀폐밀접한 장소혼잡한 여행지시간대는 피해 주세요.

셋째침방울이 튀는 행위 (소리 지르기 등)나 신체접촉(악수포옹 등)을 자제해 주세요.

 

Q. 주민들이 상시 지켜야 할 코로나 19 예방 수칙도 있을 텐데요.

 

주민 여러분께서는 방역수칙을 꼭 준수해 주세요.

첫째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해 주세요.

둘째유증상자는 즉시 가까운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주세요.

셋째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방문을 자제해 주세요.

 

Q. 평창군 선별진료소 운영 장소 및 시간이 궁금합니다.

 

평창군은 코로나 19 감염증의 장기화에 따른 보건의료원 선별진료소 운영 시간을 변경했습니다.

선별진료소는 -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노성로 11(평창군보건의료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 (당초주중 주말(공휴일 포함) 09~18시에서

2021.7.12.()부터 (주중) 09~16시까지주말(공휴일 포함) 09~15시까지 운영됩니다.

 

Q. 마지막으로 평창군민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수도권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한 상황입니다가급적 확산세가 진정시 까지 수도권 방문을 자제해 주시기 바라며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글: 김동미

메일:foresttory@nav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