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농촌협약 2차 공모를 위한 원주시 농촌협약추진위원회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20. 6. 2. 16:31

본문

300x250
반응형

농촌협약 2차 공모를 위한 원주시 농촌협약추진위원회가 오늘(2) 오후 430분 원주시청 7층 투자상담실에서 열린다.

 

오늘 회의에서는 추진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농촌협약 2차 공모 추진을 위한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농촌협약은 사업이 아닌 생활SOC 확충을 통한 생활서비스 공급 및 전달 강화 등 농촌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생활권이라는 공간 전반에 투자하는 지원방식또는 제도를 의미한다.

 

농촌지역의 생활권을 보육, 교육, 복지, 문화·체육, 보건·의료, 상업, 금융, 교통 등 9가지로 구분하고 주민들이 각각의 서비스를 어디에서 이용하고 있는지 분석해 서비스에 대한 수요 대비 공급 부족으로 시급하게 생활SOC 확충 및 투자가 이뤄져야 하는 생활권과 서비스 분야를 선정하는 것이다.

 

원주시는 오늘 컨설팅을 통해 정책적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행정기관, 민간전문가, 지역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내실 있는 농촌협약계획서를 작성해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협약사업 공모 선정으로 국비 300억 원을 확보하게 되면 지역개발사업과 농촌생활권 활성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침체돼 있는 농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