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육부, 등교 앞두고 유·초등학교 저학년 등교수업 준비 및 운영지원

뉴스/종합뉴스

by 편집부1 2020. 5. 25. 11:08

본문

교육부는 안정적인 등교수업을 위해 초등 저학년의 등교수업 기간 동안 교육격차 해소와 심리 학교적응을 지원한다.

 

등교수업 기간 중에도 EBS-TV프로그램 및 학습꾸러미 등 원격수업기간 중 제공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오프라인 수업을 연계한 교과별 수업모형을 제공하는 등 온·오프라인 병행수업이 가능하도록 한다.

 

아울러, 교과별 온오프라인 수업 모형, ·오프라인 수업이 자유로운 수업형태 및 시간 재설계 방안 등 구체적 수업 유형 예시를 안내하였다.

 

등교수업에서는 한글해득, 수 익히기 등 기초학력 보장을 우선 과제로 설정하여 기초기본교육 관련 교과를 우선 편성운영하고, 학습 진단 도구* 등을 활용해 원격수업기간 동안 나타난 학생별 학습 결핍 요소를 진단하고 처방할 수 있는 개인별 학습코칭을 제공함으로써 학습결손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하였다.

 

* 한글 또박또박’, 상호작용형 스마트 콘텐츠(1·2 국어, 수학)

 

또한,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을 활용해 기초학력 온,오프라인 진단을 통한 맞춤형 보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등교수업과 병행하여 진행되는 원격수업을 위해 5월 말 종료 예정이던 초등 저학년용 EBS 교육방송 콘텐츠를 시도교육청의 의견을 수렴하여 6월까지 연장 제공하고 이데이터 무료 지원도 6월까지 지속할 계획이다.

 

특히, 원격수업 참여 시 학생 학부모 교사가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학교급별 원격수업 운영 사례(51) 자료집*(전자파일)·PPT 등을 5월말까지 제작·배포* 할 계획이다.

 

*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활용 가능하도록 공문시행 안내 및 우리부 홈페이지(홍보마당), 에듀넷(http://www.edunet.net), 학교온(http://onschool.edunet.net)등에 탑재

 

무엇보다 장기간의 원격수업으로 인해 등교 시 불안, 우울 등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을 위해 위(Wee) 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외부 전문상담기관을 통해 심리 상담을 제공하고, 초등학교 안심학년제와 연계하여 담임교사-학생 간 심층 상담 및 담임교사-학부모 간 정기 상담을 강화하여 입학초기 정서심리적 안정 및 적응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