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대화면-제36사단 제109보병연대 3대대, 상생 협력 위한 행보 나서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19. 2. 8. 06:54

본문

300x250
반응형

 

 이달부터 국방부의 병영문화혁신 정책의 하나로「병사 평일 일과 후 외출」이 전면 시행됨에 따라, 평창군 대화면 지역사회와 제36사단 제109보병연대 3대대(대대장 노일성)가 상생·협력을 위한 행보에 발 빠르게 나섰다.

 

 3대대는 이달부터 매일 오후 5시 30분에서 8시 30분까지 부대원의 10%인 15명 가량의 부대원이 평일외출로 대화면 상권을 이용하도록 할 예정이며, 군 간부들은 대화 5일장날에 맞춰 대화전통시장에서 식사를 하고 장을 보는 등 지역과의 상생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위수지역 폐지로 병사들이 상권이 큰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고, 외출 이용 시간을 최대한 늘릴 수 있도록 외출시간에 맞춰 군 셔틀버스를 운행해 지역상권 이용 효과를 높이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

 

 대화면 지역사회는 이러한 군의 상생·협력을 위한 움직임에 적극 환영하고 나섰으며, 침체된 지역경기가 활성화될 것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하고 있다.

 

 대화면상인회는 병사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통시장 내 식당 등 ‘3대대 병사 우대 업소’ 선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부대원들이 해당 식당을 이용하면 음식 가격의 5~10%를 할인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또한 병사들이 자주 이용하는 PC방, 노래방, 음식점, 치킨점, 카페 등 다양한 업계 대표들과, 대화면 번영회, 전통시장 상인회 등 관련 사회단체에서도 협력 발전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김두기 대화면장은 “외출한 병사들이 우리지역에서 즐겁고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대화면의 교통, 음식, 휴게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지역 경제와 전통시장 활성화의 새로운 기회인 만큼, 3대대와 긴밀히 협의하며 군과 지역사회간의 상생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