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군수품질인증 상표사용 신청 접수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5. 2. 3. 19:56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군수품질인증 상표사용 신청 접수

군수품질인증 농가에 포장재 디자인개선 지원비 지원


[평창신문 편집부] 평창군은 농특산물, 축수산물 및 농산가공품에 대해 ‘군수품질인증제’를 2월1일부터 28일까지 신청 및 접수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


군수품질인증제도는 관내 생산 농특산물에 대해 군수가 품질을 인증해 주는 제도로서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인증대상은 6종 248품목이다. 2015년 현재 농특산물 218건, 가공품 52건이 군수품질인증 상표로 승인돼 사용하고 있다.


군수품질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품질관리위원회를 통해야 한다. 인증서 제출은 매년 2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접수받으며, 농산물의 경우 2월에만 접수가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생산조직, 산지유명도 및 성과도, 대외신용도, 판매물량 및 판매망 확보, 생산포장 입지, 생산기술수준, 생산시설 및 자재, 자체 품질관리수준, 품질관리 열의도, 품질관리 시설 및 기자재 등 10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군수품질인증상표사용의 유효기간은 일반농산물, 축산물은 1년이며 1회에 한해 1년간 연장될 수 있다. 가공품은 10개월 이상 생산 중단 시까지가 유효기간이다.


평창군에서는 매년 군수품질인증을 받은 농가를 대상으로 포장재 디자인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15농가에 농특산물 포장재 디자인 개선 및 제작으로 54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군수품질인증을 받은 품목은 학교급식이나 외식업체, 대기업 등에 납품하기가 용의하고, 우리군 농특산물 품질향상과 소비자 인지도 개선 효과가 크며, 고품질 농특산물 생산 및 대외 인지도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