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화성시 공무원 초청 스키아카데미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17. 12. 10. 09:03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봉평면 휘닉스평창에서 화성시 공무원을 초청하여 2018년 평창스키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09년 3월 17일 평창군이 화성시와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이래 매년 개최되는 교류행사의 일환으로, 양 도시의 실질적인 교류를 통하여 형식적인 관계를 탈피, 상호번영과 협력강화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에 평창군을 찾는 화성시 공무원은 최현길 자치행정국장을 비롯한 시 소속 공무원 27명으로서, 이틀간 스키나 보드, 워터파크(블루캐니언) 등 평창의 대표 즐길거리를 체험하고 돌아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평창스키아카데미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60여일 앞두고 개최되는 행사로서, 대회의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화성시 공무원의 성공개최 희망 퍼포먼스가 계획되어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남동선 기획감사실장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시는 화성시 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화성시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도시의 상호번영과 협력강화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과 화성시는 매년 겨울과 여름, 지역의 대표 즐길거리인 스키와 요트를 테마로 상대도시의 공무원을 초청하여 교류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양 도시 공무원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