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평창고랭지 '김장축제'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7. 11. 7. 16:22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11월 3일부터 11월 12일까지 열흘간 진부면 오대천 축제장에서 평창고랭지 배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김장축제를 개최한다. 


“단단하고 고소한 평창배추가 올 겨울 화려한 밥상을 책임진다”는 슬로건 아래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김장축제는 작년에 비해 행사기간을 열흘로 대폭 확대하였다.

 

밤낮의 일교차가 큰 고원지역에서 생산된 배추와 토종 갓, 고춧가루, 양파, 대파 등 평창 지역산을 원료로 맛과 향을 높이고, 행사장에서 종류별 원료를 직접 구입하여 맞춤형 김장담그기 체험할 수 있다.

 


단조로운 김장체험을 보완하고 관광객과 함께하는 전통 떡매치기, 목공예체험, 김치와 어울리는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하여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울림의 축제가 되도록 준비하였다.

 

국내 배추의 최대 산지인 평창배추는 밤낮의 높은 일교차로 배추의 조직이 단단하고 당도와 유용 영양성분의 함량이 높으며 특유의 달달하고 고소한 맛이 강하며 김장은 아삭하고 배추가 잘 무르지 않아 익어갈수록 맛이 더욱 깊어지는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특히 올해는 평창고랭지 김장축제 홈페이지(www.gimjang700.co.kr)가 구축되어 미리 예약하고 방문할 수 있으며, 김장가격은 10kg 45,000원, 20kg 85,000원, 절임배추 20kg 35,000원으로 결정되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으로 인해상승된 평창브랜드 인지도를 적극 활용하고 평창배추의 원물중심 유통에서 산지에서 직접 김장을 체험하고, 지역문화관광자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한 판로 확보로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