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부농협, 2024년 「농업경제사업 대상」 최우수상 수상

뉴스/읍면,기관

by _(Editor) 2025. 3. 6. 10:21

본문

300x250
반응형

진부농협, 2024농업경제사업 대상최우수상 수상

 

강원 평창 진부농협이 농협경제지주가 선정하는 2024농업경제사업 대상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농업인에게 최고의 실익을 주는 조합으로 인정받았다.

 

농업경제사업 대상은 돈버는 농업 구현과 농업소득 3천만원 달성 총력을 위해 농협경제지주가 새로 신설한 상()으로 농가 실익 제고, 농가 경영비 절감, 농업 생산성 향상, 경제사업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매년 농촌형 도별평가 1위 각 9개 조합과 품목형 1개 조합, 도시형 1개 조합으로 총 11개 조합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진부농협은 원로조합원 건겅검진사업 등 지자체협력사업 추진, 농협택배사업 활성화, 수출실적 우수 및 농기계센터 운영, 공공형계절근로사업 추진 등으로 농가실익 제고와 경영비 절감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감자, 토마토, 파프리카, 대파, 당귀 등 품목별 공선출하회 및 공동출하회 조직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쳤고, 고랭지 감자, , 대파, 당귀 등 각종 원예농산물 계약재배 물량을 크게 확대하는 등 생산성 향상과 농가 수취가격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지난해 농산물 판매사업 실적이 최초로 1,000억원을 돌파하여 최종 1,138억원의 역대 최고 실적을 올렸고 총 경제사업 실적은 1,525억원을 기록했다.

 

이주한 조합장은 "지난해 폭염과 기습적인 폭우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계약재배 참여 확대, 계통출하 증가 및 조합원의 사업 전이용에 힘입어 이와 같은 경제사업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추진하는데 중점을 두고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농업·농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