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특별사료구매자금 지원사업 수요조사 실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6. 13. 09:42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사료가격 급등에 따른 관내 축산농가 경영안정을 위한 2022년 특별사료구매자금 지원사업의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료구매자금 지원은 올해 추천자에 한해 기존 금리 1.8%에서 1.0%로 한시적으로 하향된 금리가 적용되며, 모돈이력제 참여농가의 경우 최대 9억 원으로 지원한도가 상향되었다. 또한 선정순위에서 강원·경기북부 양돈농가, 양봉농가가 1순위 대상자로 추가되었다.

 

지원 대상은 축산업 허가(등록)를 받은 축산농가 및 법인이며, 지원 축종은 한육우, 낙농, 양돈, 양계, 오리, 기타가축(사슴, , 산양, 토끼, 메추리, , 타조, 꿀벌 등)이다.

 

지원조건은 융자 100%, 금리 1.0%, 2년 일시 상환으로 대출금은 사료제조업체로 입금되며 양돈농가, 양봉농가, 구제역AI·아프리카돼지열병 피해 농가, 대규모농 기준 미만 농가, 환경부담 저감 실천 농가, 청년창업농 순으로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축산농가 및 법인에서는 오는 17()까지 해당 읍면사무소 또는 평창군 농업축산과에 방문하여 간단히 수요 신청하면 되며, 추후 사업 신청 시에 사료구매 계약서 또는 영수증 등 증빙서류를 별도 제출하면 된다.

 

전윤철 농업축산과장은 최근 사료 가격 폭등으로 축산 경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경제적 어려움을 이번 특별사료구매자금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결하실 있길 바라며, 추후 안정적인 축산물 생산 기반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