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올림픽 이후 평창군 미래비전 그릴 '전문조직' 구성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7. 10. 16. 16:08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올림픽 이후 2030년까지의 평창군의 미래비전과 전략수립을 위한 T/F팀을 구성하여 10월 1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사회문화, 경제, 농업, 환경산림, 지역개발, 추진기반 등” 6개 부문에 대한 지역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되고 전략적 사업구상을 통하여 평창군의 중장기 미래전략구상을 위한 지속가능한 발전계획을 오는 2018년 상반기까지 수립함으로써 올림픽 이후 평창군의 새로운 성장동력 마련과 함께 미래먹거리 창출이라는 구체적이고 차별화된 사업전략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회문화분야에 이시균 올림픽운영과장, 경제분야에 이정의 경제체육과장, 농업분야에 김영기 농축산과장, 환경산림분야에 주현관 산림과장, 지역개발분야에 김찬수 안전건설과장, 추진기반분야에 이정균 재무과장을 각각 팀장으로 임명하였으며, 각 팀별로 5~7명 내외 팀원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앞으로 각 팀에서는 지난 8월 수립한「올림픽 이후 평창군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의 세부사업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단위사업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며, 오는 2018년 6월 이전까지 세부 단위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이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남동선 기획감사실장은 “평창비전 2030수립 T/F팀을 통하여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와 고속철도 개통 등 지역개발에 대한 주민 기대감에 부응하고,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시대와 저출산, 초고령화에 따른 생산가능인구의 감소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실행력 높은 선도사업들이 발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