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백시, 저소득층에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뉴스/강원뉴스

by _(Editor) 2016. 11. 5. 12:50

본문

300x250
반응형



동 주민센터에서 기저귀ㆍ조제분유 신청하세요!


태백시가 저소득층 아이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사업은 지금까지 지원 신청을 위해서 보건소에 별도로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출생신고 등을 위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할 때 함께 신청할 수 있게 절차를 개선했다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은 만 0세(생후 12개월까지) 영아를 양육하는 기준중위소득 40% 이하의 가정에 국민행복카드 바우처로 기저귀(월 6만4천 원) 및 조제분유(월 8만6천 원) 구매비용을 지원한다. 


다만 조제분유의 경우 지원대상이 정부의 모유수유 권장정책에 따라 산모가 사망하거나 질병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에 한해 의사의 진단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만 해당된다.


기저귀와 조제분유 구입은 BC국민행복카드의 경우 우체국 쇼핑몰, G마켓, 옥션, 농협a마켓, 나들가게, 이마트(오프라인)에서 구매가능하며, 삼성국민행복카드의 경우 이마트(오프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또 롯데 국민행복카드는 롯데올마이쇼핑몰에서 구매가능하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 가정의 필수품인 기저귀와 조제분유 지원으로 아이 낳기 좋은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신청일을 기준으로 지원이 개시되는 만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