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관광재단 전국 공사·재단 공동 기업 워케이션 사업설명회 개최
강원관광재단 전국 공사·재단 공동 기업 워케이션 사업설명회 개최
- 전국 지방공사·재단 6곳, 지방 관광 활성화를 위한 첫 공동 행보
- 수도권 기업 대상 설명회 및 B2B 미팅 통해 수요 발굴 본격화
강원관광재단(대표 최성현, 이하 재단)은 4월 29일(화), 서울 스페이스쉐어 삼성역점에서 열리는 2025년 전국 지방 관광공사·재단 공동 워케이션·기업관광 사업설명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하고 강원관광재단을 비롯해 경북문화관광공사, 광주관광공사, 전남관광재단,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등 총 6개 국내 광역 지방관광기구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이들 기관은 전국관광공사·재단협의체(이하 협의체)를 통해 지난해 제주에서 출범한 이래 급증하는 내국인의 해외여행 수요에 대응하고 상대적으로 정체된 외국인 방한 관광 및 내국인 국내여행 수요를 확대하고자 공동협력을 추진해 왔다.
이번 설명회는 그 첫 협력사업으로, 수도권 소재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각 지역의 휴가지 원격 근무(워케이션) 프로그램 ▲기업 연수 및 워크숍 지원사업 등을 소개하고 현장상담(B2B미팅)을 통해 실질적 유치 수요를 발굴할 계획이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이번 설명회는 전국 지방관광기구가 지역 관광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협력하는 첫 공동사업으로 매우 뜻깊은 시도”라며, “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계기로 다양한 기업,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의 체류형 관광 기반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 활성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설명회는 4월 29일(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기관은 4월 28일까지 온라인 신청(http://forms.gle/vqTJkJPvGrQiNzcf8)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