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업탐방 – 비앤에프솔루션 김민태 대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11. 5. 16:15

본문

300x250
반응형

<비앤에프솔루션 김민태 대표>

Q. 김민태 대표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저는 평창에서 송어 양식사업을 영위하면서 지역의 일자리 창출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해양바이오 대표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김민태입니다.

 

Q. 회사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대한민국 최초로 평창송어를 제품화하여 담청()’이란 브랜드를 출시한 비앤에프솔루션이라고 하며, 송어에서 추출하는 PDRN(PolyDeoxyRibo Nucleotide) 원료의 생산 및 응용 개발에 대한 핵심 기술을 지닌 수산 바이오 원료 의약품 전문기업입니다.

 

A. 그동안 해양수산부 선정 해양바이오 유망 스타트업 기업’(2019), 국내 유수 제약사에 기술이전 계약체결(2020), 다수의 벤처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국내외 재생의학을 이끌어갈 유망기업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올해 말에는 평창군 기화리 내 비앤에프솔루션의 PDRN 생산공장이 준공될 예정으로 바이오, 제약 분야의 혁신적인 개척과 확장을 견인할 예정입니다.

 

▲ 김민태 비앤에프솔루션 대표 ( 좌 ),  유용환 이연제약 대표 ( 우 )

Q. 평창에서 송어로 수산가공식품을 만들게 된 계기가 있으실까요?

PDRN 원료 수급을 위해 기화리에서 자체 송어양식을 해오며 국가에서도 품질을 보증해주는 평창송어가 너무 축제에만 소비되고 취식의 경험도 회나 탕으로 제한적인 점, 다양한 수산가공품과 소비자 접근성을 높인 연어에 밀려 점차 설 자리가 줄어드는 송어의 현실이 참 안타까웠습니다.

 

A. 송어를 어디서든 맛보실 수 있게 다양한 제품을 통해 대중적 식품으로 자리매김하는데 비앤에프솔루션이 앞장서보자란 사명감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양식/제조 모두 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직접 키운 평창송어라면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쇼핑으로 이동합니다.>

Q. 이번에 출시된 수산가공식품 5종 제품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송어 간장은 평창의 자연에서 2,190일간의 긴 시간 동안 저온 발효시킨 천연소스입니다. 담청만의 저염 노하우와 각종 국내산 부자재를 블렌딩해 송어 원액의 깊이 있는 맛을 깔끔하게 다듬어냈으며 간장의 염도는 낮추고 짠맛은 풍부하게 하여 당뇨 및 고혈압 환우분들도 간장에 대한 고민 없이 드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A.송어의 영양소를 통째로 건조시킨 반건송어는 인삼에 견주어 뒤지지 않는 약재라고 평가받는 평창의 가시오갈피 농축액과 천일염으로 염지해 송어의 맛과 영양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비만과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결정과당을 사용해 단맛을 내어 혈당 변화에 민감한 당뇨 환자나 비만 및 다이어터 분들도 더욱 건강하게 고단백 저 칼로리 식품인 송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bnfsolution/

 

취재: 김동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