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그린투어사업단 '찾아가는 평창체험마켓' 체험 멈춘 학교에 활력소 역할 톡톡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7. 26. 09:52

본문

300x250
반응형

최근 평창그린투어사업단은 평창 어린이 지역문화체험, 농촌 상생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관내 학교, 유치원 등에 '찾아가는 평창체험마켓'을 운영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찾아가는 평창체험마켓은 평창 구석구석 먹거리, 즐길거리, 쉴거리가 어우러진 평창로컬여행 꿀팁을 가득 싣고 평창체험마켓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위기 대응으로 인해 급격히 위축된 단체 방문형, 관외 선진 체험학습의 대안으로 소규모 가족단위, 평창 남부와 북부의 지역문화교류, 평창체험여행 꾸러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평창체험마켓은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새로운 경험, 탐색 갈증 해소와 더불어 교육문화사업을 통한 평창 농촌과 지역 사회의 포스트코로나 상생 방안으로 1회 차당 30명씩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프로그램 활동으로는 산양삼 화분만들기, 오미자 샤베트 만들기, 평창허브 입욕제 만들기 중에서 한가지를 택할 수 있다. 플랫 이벤트로 로컬푸드, 숙박권도 제공한다.


미탄초등학교에 이어 지난 21일 수요일에는 메밀꽃유치원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험에 참가한 메밀꽃유치원 이금자 원장은 "춘천에서 평창으로 부임받아 왔는데 평창에 이렇게 좋은 먹거리가 있다는 것을 찾아가는 평창체험마켓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요즘 코로나로 현장학습도 제대로 갈수 없는 상황인데 이렇게 찾아 와 주어 우리고장의 좋은 먹거리도 알려 주고 직접 만들고 체험도 할수 있다는 것에 참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메밀꽃 유치원 교사도 프로그램에 큰 호응을 보여주고 만족해 했으며 유치원생들도 "참 재미있고 아쉬웠다"고 말했다.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교육기관 및 기타 단체에서 신청을 원할경우 033 332 9941로 문의 및 신청 가능하다.

평창군 그린투어사업단이란?
사단법인 그린투어사업단(평창군 농업기술센터 산하 농촌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비영리 단체)은 체험마을, 특화체험, 레포츠, 농어촌민박 4개의 협의체 150개 회원사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농촌체험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효울적인 공동 홍보마케팅 사업을 추진하는 사업단이다.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교육기관 및 기타 단체에서 신청을 원할경우 033 332 9941로 문의 및 신청 가능하다.

글: 시민기자 임하예
사진: 강원이야기 박준욱

취재감성
옛 추억에 젖어 교사들을 적극 도우며 유아들과 함께 만들기도 하고 나름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즘 거의 매일 소나기가 한차례씩 내려 소나기 걱정을 했는데 무사히 하늘이 도와 무덥긴 했어도 유아들이 소나기 맞는 일 없는 하루 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