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공공기관 실내환경 개선을 스마트가든볼 설치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6. 21. 10:24

본문

300x250
반응형

- 스마트가든볼(실내정원)로 깨끗한 공기와 함께 청정 민원행정 펼쳐

 

평창군은 지난 20213월부터 평창군청 내 스마트가든볼(실내정원)을 설치하고 이달까지 평창보건의료원에 1개소를 추가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가든볼 설치는 평창군청과 평창보건의료원 등 공공기관 실내 환경 개선을 위한 것으로, 기관을 방문하는 민원인들과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쾌적한 휴게 공간을 제공하고자 총 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난 식물을 부스 안에 식재하고, 그 공간에서 내방한 민원인이나 근로자들이 휴식을 취하며 스트레스에서 잠시나마 벗어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실내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기 중의 휘발성 유해물질을 흡착·흡수하고,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효과가 뛰어난 실내 정화 식물인 스킨답서스, 사파이어, 오로라, 테이블야자, 산호수 등을 식재하고, 식물의 생육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자동 관수시스템과 생육환경을 조절하는 생장조명 등의 자동화 관리기술(IoT 사물인터넷)을 접목하여 유지관리비를 낮추고, 관리효율은 높였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방문하는 민원인과 근무 직원이 가장 많은 평창군청과 보건의료원에 스마트가든볼을 설치하여,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정화되고 쾌적한 공기를 제공하여, 스트레스 완화와 휴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지속적으로 공공기관 환경 개선을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