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여성단체협의회, 평창군의회 본회의 방청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6. 11. 13:36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의회는 지난 6월11일 268회 평창군의회 정례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에 대한 제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 김복준>

평창군 여성 단체 협의회(회장 김복준) 회원들은 평창군 의회 본회의를 방청했다. 여성 단체 협의회의 의회 개회 방청 계기에 대해 김복준 회장은 "여성 단체 협의회가 협의체로서 평창군과 평창군의회의 지원과 감독을 받으면서 활동하는 협의체로써 지역주민들의 의사를 반영하여 입법하고 조례를 재정하고 상정하고 의결하는 부분에 있어서 의원님들의 활동상과 여성들의 의사를 소통하면서 함께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주민의 의식 향상, 여성들의 권익증진 향상을 위해서 노력하는데 큰 포문을 여는데 노력하는 오늘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의원님들께 좋은 고견을 나누고 함께하는 여성 단체 협의체로써 여성 단체 협의회가 함께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 김복준>

"선거를 치를 시기만 후보님들로서 보아와 거리가 멀게만 느껴졌었는데 오늘 의회 개회 방청을 하면서 '이렇게 의회가 진행되고 있구나', '의원님들이 이렇게 주민들을 위해서 고민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첫 시작인 의회 방문을 비롯해서 앞으로 저희 여성 단체도 의원님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고민하고 함께 봉사하는 자세로 열심히 여성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 김정희>

개회에 참석한 여성 단체 협의회 부회장 김정희 씨는 의회의 본회의 참여 소감에 대하여 "여성 단체 협의회에서의회 방청을 해 봤는데 많은 기대를 하고 왔고 우리가 보고 배울 점이 무엇이 있을까, 내용은 어떤 내용일까, 순서는 어떻게 해서 진행되는가 하고 궁금했는데 많이 보고 배우고 갑니다. 우리가 나름대로 살아가면서 회의나 이런 부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요, 오늘 이렇게 참석해서 영광입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제268회 평창군의회 정례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조례심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평창읍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의견청취의 건,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 주사무소 이전 반대 성명서 채택의 건, 조선왕조실록 의궤 오대산사고본 환수 성명서 채택의 건, 평창군수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에 대한 회의가 진행되었다. 본회의는 다음주 수요일인 16일까지 계속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