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좋은글]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조언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5. 2. 8. 19:23

본문

300x250
반응형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조언


[평창신문 편집부] 미국 코넬대학교에 몸담고 있는 칼 필레머 교수는 5년에 걸쳐 1000명이 넘는 70세 이상의 각계각층 사람들을 대상으로 통찰력 있는 질문과 인터뷰, 그 밖의 여러 사회과학적 도구들을 이용해 철저한 검증을 거쳐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그 결과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이라는 책을 발표했다. 


칼 필레머 교수는 이 책에서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다섯 가지 조언을 했다. 


1. 비슷한 사람과 결혼하라.

- 가장 핵심적인 가치관과 배경이 비슷하면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수 있다. 결혼 후 배우자의 태도나 가치관을 바꾸겠다는 생각은 아예 하지마라. 


2. 설렘보다 우정을 믿어라.

- 평생 한 사람과 살다보면 가슴 두근거리는 열정을 변하기 마련이다. 사랑도 중요하지만 깊은 우정을 느끼는 사람과 결혼하라.


3. 결혼은 반반씩 내놓는 것이 아니다.

- 부부관계가 늘 50대 50으로 공평해야 한다는 태도는 버려라. 내가 준만큼 정확히 받을 수는 없다. 성공의 비결은 늘 얻은 것보다 더 많인 주려고 서로 노력하는 것이다.



4. 대화는 두 사람을 이어주는 길이다.

- 고집 세고 과묵한 것은 관계에 치명적일 수 있다. 오랫동안 부부로 지낸 이들은 모두 수다쟁이다(최소한 한 사람이라도 말을 많이 한다.)


5. 배우자와만이 아니라 결혼과도 ‘결혼’한 것이다.

- 결혼관에 충실하고 그 개념을 진지하게 생각하라. 당장 필요한 것보다 결혼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면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