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 체결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4. 14. 11:15

본문

300x250
반응형

- 4차 산업혁명 기술 선도를 위한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센터 조성

 

평창군(군수 한왕기)AI 4차 산업혁명 기술 선도를 위하여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IDC전문구축기업으로 성장한 엘텍코리아()(대표 김승욱)와 함께 오는 15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에 대한 투자협약식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식에는 지역과 투자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경영안전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 지역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군은 이번 투자협약식이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센터 설립을 통해 정보통신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뿐 아니라 신규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텍코리아()가 약 3,600억 원을 투자하여 평창군 일원에 조성되는 평창평화데이터센터1기당 5천평 규모로 총 3기가 구축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약 30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 낼 전망이다.

 

엘텍코리아() 김승욱 대표는 강원도평창군과 투자협약식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평창군 뿐 아니라 강원도가 정보통신 산업의 선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전했으며,

 

한왕기 평창군수는 엘텍코리아()가 보유한 우수한 기술력과 인적자원 그리고 다양한 경험은 데이터센터 설립의 성공적 유치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며, 군에서도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앞서 평창군은 코탑미디어와 종합 영상스튜디오 조성으로 약 160억 원의 투자약정을 이끌어 내는 등, 이번 투자협약을 포함하여 약 3,760억원 규모의 투자약정을 이끌어 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