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고령자 건강반찬 나누기」행사 추진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4. 12. 21:42

본문

300x250
반응형

- 취약계층 고령자 대상 식생활·건강개선을 위해 노력

 

평창군은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관내 5개 읍면 고령자 800명을 대상으로 취약계층 식생활건강개선을 위한 고령자 건강반찬 나누기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2021년 식생활교육 지원 사업 중 첫 번째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평창읍, 미탄면, 방림면, 대화면, 봉평면 거주 고령자를 대상으로 ()식생활교육평창네트워크와 연계하여 추진한다. 이번에 배송되는 건강반찬은 영양찰밥, 된장국, 불고기, 호두멸치볶음, 열무김치, 모듬버섯전 등과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리플렛으로 구성된다.

 

UN65세 이상을 노인으로 규정하고 노인 인구가 전체 인구 중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20%이상이면 초고령사회로 분류하는데, 평창군은 전체인구 41,212(‘21. 3월 기준) 65세 이상 인구가 11,898명으로 약 29%를 차지하여 초고령사회로 분류된다. 한편 고령자의 경우 잘못된 식습관식생활에 의해 영양섭취가 부족하거나 혹은 노인비만 등으로 이어져 건강에 대한 사회경제적 비용이 증가되기 때문에, 군에서는 고령자들의 식습관 개선과 다양한 건강증진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이에 취약계층 식생활건강개선을 위한 고령자 건강반찬 나누기행사는 코로나19에 취약한 관내 고령자들에게 건강반찬을 배송함으로써 균형 잡힌 영양섭취를 통한 건강증진 도모 및 식습관 개선을 유도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이번 고령자 건강반찬 나누기 행사를 통해 평창군의 고령자들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수월하게 극복하고 올바른 식습관식생활 영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후속적인 식생활교육 지원 사업도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