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평화도시 평창' 정원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강원도 최초, 정원사 양성을 위한 평창군과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업무협약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4. 9. 18:43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과 강릉원주대학교는 48, 강원도 최초로 주민이 참여하는 아름다운 평창 경관조성을 위한평화도시 평창정원사 양성교육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평창군은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생명과학대학 환경조경학과의 협력 통해평화도시 평창정원사 양성 운영을 효율적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평창군은 정원사 양성과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고, 국립강릉원주대학교는 정원에 대한 지식 및 실습에 필요한 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3월 중 이번 양성과정 신청자 모집을 진행하였고, 그 결과 60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려 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인원 20명을 확정했으나 최근 코로나 확산세로 개강을 못하고 있다. 향후 코로나19 확산이 안정 국면에 접어들면 개강하여 10주간의 교육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강효덕 평창 부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생명과학대학 환경조경학과의 전문화된 인력을 확보하고, 강원도 최초로 조경 및 정원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치유의 시간이 되고 나아가 평창군민 정원사로서 정원문화 확산 및 대중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