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워진 평창군(사)귀농귀촌 협의회 정기이사회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4. 2. 07:41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귀농귀촌 협의회는 지난 1, 평창군 봉평면사무소 2층 메밀꽃회의실에서 새로워진 평창군 귀농귀촌 협의회 1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이사회에는 한왕기 평창군수, 최창선 군 번영회장, 연시권 봉평면 이장협의회장 및 협의회 회원 30여명이 참석하여, 새로운 임원들의 발대식과 귀농귀촌 발전관련 업무보고 및 안건을 토의하는 자리로 만들어졌다.

 

1부 행사에서는 새로 취임한 이천기 회장 및 임원진들과 평창군 자원봉사센터장, 평창 눈꽃버섯마을과 업무 협약을 통해 소득창출과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등 귀농귀촌 협의회의 사회적 가치를 확립하고, 2부 행사에서는 평창군 귀농귀촌 홈페이지 구축시스템, 주요업무 보고 및 안건에 대한 토의를 통해 평창군 귀농귀촌에 발전을 고민하는 자리로 코로나19 대비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평창군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유산과 평균해발 700m 고원의 청정하고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연간 1천 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고 있는 평화의 도시로 발돋움 하고 있으나 인구소멸 고위험지역에 속해있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책으로 귀농귀촌인 유치 및 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정밀한 귀농귀촌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새로워진 평창군 귀농귀촌 협의회가 평창군의 발전에 많은 역할을 해 주시기를 바라며, 귀농귀촌 선배들로써 평창에 오고자하는 후배 귀농귀촌인들의 멘토가 되어 그간 쌓아온 경험을 공유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어우러져 새로운 공동체로 나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