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화5리 마을 주민들, 강원도 평생교육 공모사업 선정 ‘축하드립니다’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3. 25. 12:16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대화5리마을이 강원도평생교육진흥에서 실시한 2021년 강원도 평생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2021년 강원도 평생교육 공모사업은 강원도의 인적·물적·문화적 자원을 활용한 특성화 평생교육 강좌에 지원하고 소외계층과 마을의 평생학습을 지원하여 평생학습 문화확산을 위한 사업이다.

 

공모 분야는 총 3가지 분야로 강원도형 특화 평생교육, 장애인 평생교육, 강원도 평생학습 마을(신규)이었다. 대화5리 마을 주민들은 21년도에 새롭게 신설된 강원도 평생학습 마을 공모에 지원해 최종선정되었다. 평생학습 마을사업은 마을주민 역량 강화와 마을의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강원도 평생학습 마을사업에 선정된 마을은 강원도 내에서 총 2개 마을로 문막읍의 서각으로 만드는 긍정 마을 문막마을과 평창군 대화면 대화5리의 문화마을 풍경이다. 두 마을은 강원도 평생교육 공모사업비 중 가장 큰 금액인 6백만 원을 도에서 지원받고 군에서 300만 원, 마을에서 30만 원을 부담하고 사업에 따라 추후 3년간 지원을 받으며 마을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대화5리에서 공모한 마을 사업은 도자기 공방(도토리 공방) 교육으로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도자기에 대한 기초부터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마을 관계자는 도자기를 활용해 다양하게 만든 작품은 마을 경관 사업으로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화5리 마을 함승호 이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마을주민들과 이런 학습의 기회를 가지게 되어서 좋고 기쁩니다. 앞으로 소외되는 주민 없이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의 청년회, 부녀회, 노인회 등 모든 마을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하겠습니다. 또 추후에는 이웃 마을에서도 함께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 김동미

메일:foresttory@nav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