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도시경관 기록화 사업 본격 추진- 별보다 빛나는 평창을 기록하다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0. 9. 1. 10:44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평창의 도시경관을 디지털매체(사진 등)에 담아 기록물로 남기는 도시경관 기록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강원도에서는 최초로 시행하는 경관기록 사업으로, 평창군은 군의 다양한 도시경관을 도시 변천사의 기초자료로 남기기 위해 평창군 전역을 대상으로 기록 대상을 선정하고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의 첫 단계에서는 경관기록을 위한 방향 설정, 기록대상 선정, 촬영방법 결정, 기록물 활용 및 관리계획 등 기획연구를 실시하고, 두 번째 단계에서 평창의 주요 경관기록, 사진 선별과 보정, 기록물의 다양한 활용을 위한 설명과 자료 첨부, 옛 사진 수집 등을 진행하며, 마지막 단계에서는 화보집 제작 및 사진전 개최, 기록물을 공유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작업을 실시하게 된다.

 

아울러, 사업은 수려한 평창의 자연경관 및 도시의 일상적인 모습 등 도시의 전반적인 모습을 계절적, 시간적 요인 등을 고려하여 진행되며, 향후 기록물들은 데이터베이스로 구축되어 관리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그간 평창은 동계올림픽 개최 등으로 빠른 속도로 변화했고,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성장해 왔다.”이러한 급변하는 평창의 도시경관을 시각적 자료로 기록을 남긴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가치 있는 일이며, 결과물은 도시정책수립과 경관관리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