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 선정…국비 18억원 확보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8. 9. 13. 14:54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2019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 공모에 3개 사업이 선정돼 18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 지구는 ‘미탄면(농촌다움복원), 용평면 노동리(마을만들기-자율개발), 평창군(시군역량강화사업)’ 3개 지구로 2019년부터 최대 3년 동안 지방비 포함 2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권역별, 마을별 등 그 지역의 특색 있는 지역자원을 활용해 맞춤형 개발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복지 혜택 제공, 경관개선, 소득창출 등 농ㆍ산촌 지역의 경쟁력 학보 및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이다. 


선정된 사업의 주요내용으로는 화전민 문화관 조성과 친수변공원 조성, 평화 봇도랑길복원, 다목적마당 사업과 역량강화 등이다. 


이로써 평창군은 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에 4개 권역, 마을공동소득창출 1마을, 마을공동문화조성 1마을, 환경(경관·생태) 2마을, 마을단위종합개발 2마을 총 10개 지구에 달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에 선정된 사업지구는 주민 스스로 마을발전방향 설정하고 사업계획 수립 등을 직접 추진하여 선정된 만큼 더욱 의미가 있었다.”며 “향후 주민교육과 마을발전계획 수립 등의 역량강화에 힘써 더 많은 사업지구가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