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뉴스, 22.12.09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회식 공동개최 결사반대 외

이슈

by _(Editor) 2022. 12. 9. 12:18

본문

300x250
반응형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회식 공동개최 결사반대 !!

성 명 서

평창군번영회 외 240개 사회단체 일동

우리 평창군민 모두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폐회식을 평창·강릉 공동개최로 추진하겠다는 조직위원회의 결정에 크게 분노하며, 점점 무시되어 가고 있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유산과 가치를 바로 세워 주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강원2024 대회 조직위의 공동개최 계획을 보면 선수단 입장 및 VIP 의전 등 대회의 주요행사는 모두 강릉에서 하고 평창에서는 성화봉송 및 일부 공연을 진행하겠다고 하는데, 이것은 강릉 단독개최 결정보다 평창군민을 더욱 무시하는 것을 넘어선 마지막 남은 자존심마저 무참히 짓밟는 잔혹한 처사임을 밝힌다.

 

우리 평창군민은 작은 촌동네에서 무슨 동계올림픽을 하냐?’ 라는 인근 지자체의 비아냥 속에서도 주민 스스로 십시일반 모은 돈으로 전국 방방곡곡은 물론 체코, 과테말라, 남아공 등 해외까지 유치활동을 펼치며 20여년 넘는 오랜 기간 동안 단 한 번의 망설임이나 포기 없이 도전 삼 수만에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유치하였고, 세계인의 찬사 속에서 가장 성공한 동계올림픽으로 대한민국 국위선양에 큰 업적을 남겼다.

그 이후로도 올림픽 주개최도시 주민이라는 큰 자부심으로 동계올림픽 유산을 충실히 계승·발전해 나아가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또한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해 오던 우리에게 또 다시 이러한 분노와 실망감을 전해준 대회 조직위와 강원도에 강력히 규탄하며 모든 역량을 결집해서 저지할 것을 표명한다.

 

지역이 춥고 시설이 노후되어 선수단의 안전이 걱정되서 평창의 단독개최는 어렵다는 IOC와 조직위의 헛소리는 더 이상 들어줄 수 없다.

 

동계종목은 말 그대로 추운 겨울에 얼음이 얼고 눈이 내려야만 할 수 있는 종목인데 추워서 못한다면 평창에서 경기는 어떻게 한다는 말이며, 우리 주민들은 얼어 죽지 않고 어떻게 살고 있단 말인가?

 

또한, 노후된 평창돔은 평창군에서 누누이 밝혔듯이 현재 100억 넘는 예산을 투자하여 안전 분야에 중점을 둔 시설개선공사를 추진하고 있고, 우리나라 최초의 99년 동계아시안게임 또한 훌륭히 개최한 동계스포츠의 역사적 의미가 깊은 곳에서 개최하는 것이 그 어떤 명분보다도 중요함을 알아야 할 것이다.

 

우리 평창군민이 요구하고 바라는 건 단 한가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회식을 평창에서 개최하여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가치를 지키며 유산을 계승하고 있는 평창군민의 노력과 진심을 무시하지 말고 지켜주길 바라는 단 한가지이다.

 

이를 무시하고 강행한다면 대회 보이콧은 물론 대회운영이 불가능하도록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할 것이며, 평창군 또한 이렇게까지 할 수밖에 없는 우리 군민들의 마음을 알고 대회 관련한 모든 행정적 지원과 협력을 중지할 것을 요청한다.

 

향후,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대회 조직위와 강원도에 있음을 분명히 밝히며, 대회 조직위와 강원도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

 

2022년 12월 5일

평창군번영회 외 240개 사회단체 일동

 

평창군, SRT어워드 2023 방문도시 선정

- SRT 구독자 선정, 2023년이 더욱 기대되는 평창 관광지는?

 

평창군이 SRT 매거진에서 선정하는 2022 SRT 어워드에서 2023년이 더욱 기대되는 방문도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SRT 매거진은 지난 2018년부터 국내 최고의 관광지를 선정하는 SRT 어워드를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 구독자 1만여 명의 설문과 여행작가, 기자, 에디터를 비롯한 전문가 평가를 종합해 2023 방문도시 5곳을 선정하였다.

 

평창은 오염되지 않은 청정 자연을 바탕으로 자연을 직접 느끼고 체험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연 힐링 관광지로서 우수한 잠재력을 인정받아 2023 방문 도시로 선정되었다.

 

육백말의 볍씨를 뿌릴 수 있을 정도로 넓다하여 이름 붙은 육백마지기는 해발 1,200m에 위치하여 한여름에도 시원하여 피서지로 인기있다. 빛공해가 없고 대기 중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워 최근 밤하늘의 별을 관찰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탁 트인 절경이 자랑인 발왕산은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등산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나 노약자, 어린이 동반 여행객에게 추천되는 여행지로, 정상에는 카페를 비롯한 휴게시설과 국내 최대높이의 스카이워크,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우리나라 최대의 가문비나무 군락이 위치한 발왕산 애니포레는 숲길을 따라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이 걸을 수 있도록 산책로가 구성되어 있고 침엽수의 피톤치드를 한가득 맞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산책로 한쪽에 광장이 조성되어 있어 명상과 요가, 작은 공연을 통해 여유와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자연 힐링 관광지로 각광 받고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수많은 관광객들이 평창의 매력을 느끼고 선택해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라며, “이 결과를 시작으로 더욱 각광 받는 평창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창군,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감염취약시설 점검 및 동절기 추가 찾아가는 예방접종 실시

- 관내 요양병원·요양원·장애인 생활시설 감염취약시설 관리 강화

평창군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여 관내 감염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관리 및 동절기 추가 예방접종을 12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저질환 환자들이 많은 요양병원, 요양원, 주야간복지센터, 장애인 재활시설 등의 감염 취약시설에서의 집단감염을 막기 위한 선제 조치이며 동절기 추가접종 독려를 위한 방안이다.

 

관내 17개 감염 취약시설을 방문해 환기 상태와 환기 방식, 방역물품 비치여부,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의 방역 수칙 준수 여부, 종사자의 선제검사 등을 교육하고 아울러 추가접종률 제고를 위해 방문접종팀을 운영하여 찾아가는 접종을 실시한다.

보건정책과 이용배 과장은 코로나19 재유행이 시작됨으로 감염 취약시설을 철저히 점검해 사전에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고위험군 백신접종으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 대관령면분회장(회장 이상옥) 취임식 개최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 대관령면분회(회장 이상옥)에서는 지난 320대 대관령면분회장 취임식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심재국 평창군수, 심현정 평창군의회 의장, 김대성 지회장을 비롯한 대관령면 지역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상옥 분회장은 취임식에서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노인 세대에게 존경받을 수 있도록 솔선수범할 것이며 책임감을 가지고 노인들의 복지증진, 활기찬 노후와 화합된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취임을 축하드리고, 대관령분회가 이상옥 분회장님과 함께 나날이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기를 바라며, 모든 어르신이 사회에서 존경받으며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방림면 "희망 2023 나눔 캠페인" 성금 모금 활동 추진

 

평창군 방림면은 강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평창군 복지정책과 후원으로 121일부터 ~ 내년 131일까지 희망 2023 나눔 캠페인 성금 모금을 추진한다.

 

희망 2023 나눔캠페인은 취약계층 및 위기가구를 돕기 위한 재원을 마련하는 범국민 이웃사랑운동으로 함께하는 나눔, 지속가능한 평창슬로건 아래 진행되며 올해 방림면 모금 목표액은 9,516천 원이다.

 

성금 및 물품 기부는 방림면사무소 복지팀에 개설된 이웃돕기 성금 창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계좌, ARS문자 등을 통해 가능하다.

 

모금된 성금은 평창군 취약계층 및 위기가구에 현금 및 현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순란 방림면장은지난해에도 주민들의 나눔 실천으로 많은 성금이 모여져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달할 수 있었다라며 올해에도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에 정성스런 모금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방림면은 지난해 희망 2022 나눔 캠페인을 통해 3522만 원을 모금한 바 있다.

 

평창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이어져

- 평창읍 새마을부녀회, 진부면 건강협의체 건강위원회 장학금 기탁

 

5일 평창장학회에는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졌다.

 

평창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원금숙)는 지난 백일홍 축제의 카페 운영 수익금인 3백만 원을 회원들의 뜻을 모아 평창장학회에 기탁했다.

 

평창읍 새마을부녀회는 평소 환경정화 활동, 홀몸 어르신 돕기, 마스크 제작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지난해에도 평창장학회에 3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어 진부면 건강협의체 건강위원회(회장 최종만)가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의 떡메치기 체험 운영 및 지역특산품과 주민기증 중고물품 판매 수익금인 4백만 원을 기탁하였으며, 올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 나눔과 진부장학회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평창장학회 이사장인 심재국 평창군수는 지역의 인재 양성에 관심을 가지고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우수한 지역 학생들이 더 큰 꿈과 희망을 품고 평창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탁해 주신 장학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71명 모집

평창군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 지원을 위해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기간은 202311일부터 1231일까지 1년이며 일반형(전일제) 17, 일반형(시간제) 9, 복지형 45명으로 총 71명을 모집한다.

 

대상은 만 18세 이상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미취업 장애인이며, 전일제의 경우 주 5(40시간) 근무에 201만여 원(4대 사회보험 포함), 시간제 주5(20시간) 1005천여 원(4대 사회보험 포함), 복지형 주 14시간 이내(56시간)538천여 원의 급여가 지급된다.

 

일자리 사업 참여자는 읍·면사무소 행정업무 보조, 재래시장관리, 환경정리, 장애인 주차구역 계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복지카드) 지참해 주소지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신청자에 대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참여 여부를 확정하게 되며, 최종합격자는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평창군, 스마트 진료업무 자동화를 위한 사물인터넷 시스템 구축

평창군보건의료원은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 강도를 완화하고 의료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스마트 진료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추진하고 있다.

 

스마트 진료업무 자동화는 하나의 앱(APP)으로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 방식으로 앱을 통해 모바일 원격제어로 의료기기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주말이나 휴일 등 업무시간 외의 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진료대기실에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의료정보 및 진료정보를 제공하고, 필요한 자료를 원격으로 송출하여 직원들의 편리한 업무수행은 물론 의료원을 찾는 민원인들에게도 비대면으로 다양한 의료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김효진 의료지원과장은 스마트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민원인들에게 유용한 의료정보를 다양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제공하여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가을철 소나무류 이동 특별합동단속

평창군과 평창국유림관리소는 5일 소나무류 취급 업체 55개소와 화목 사용 농가 540개소를 대상으로 소나무재선충병 피해의 확산을 막기 위한 가을철 소나무류 이동 특별합동단속을 실시한다.

 

이 기간 평창군은 소나무류 취급 업체의 생산 유통에 관한 자료 비치와 이동 차량의 생산확인표 지참 여부를 집중단속 하고, 감염지역으로부터 무단으로 땔감을 취급하는 화목 농가 등 적발 시 관련법에 따라 벌칙과 과태료 부과 조치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을 통해 소나무재선충병 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건전한 유통·취급 질서를 확립하겠다라고 밝혔다.

 

평창군, 제321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평창군은 5일 평창군민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321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평창읍 올림픽시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안전신문고 홍보), 산불·화재 예방 등을 홍보하며, 평창군 안전보안관 인원들은 캠페인 진행과 함께 안전 한바퀴(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한 활동)’를 추진했다.

 

또한,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안전신문고) 사용 방법이 적힌 리플릿을 배부하여 안전신문고 홍보를 진행하며, 실내마스크 착용, 손 씻기, 환기 등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안내하며 홍보 물품(손 세정제, 마스크 등)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다.

 

김재열 안전교통과장은 생활 속 위험 요소를 사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행정에서 살피지 못한 위험 요소들을 군민들께서 캠페인을 통한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신고해 안전한 평창군을 만드는 데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평창군가족센터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행복 나눔 요양보호사사업 선정

평창군가족센터(센터장 최미자)에서는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3년 신청사업으로 결혼이민자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반 행복 나눔 요양보호사사업에 선정되었다.

 

행복 나눔 요양보호사사업은 결혼이민자의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통한 자립 역량강화지원과 더불어 자격증 취득을 통한 전문직 일자리를 찾으며, 사회참여를 높이고자 하는 사업이다.

 

최미자 센터장은 결혼이민자의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개개인이 성장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에 대한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진부면, 2022년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지난 4일 오후, 진부면은 진부기독교연합회(연합회장 담임목사 이대희)와 함께 하진부리 1289-80 축제장 입구에서 2022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진부면 기독교 연합회와 한해를 마무리 하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와 함께 성탄예배로 진행되었다.

 

김복재 진부면장은 다사다난했던 한 해, 의미 있는 마무리를 지으시길 바라며 밝게 빛나는 트리처럼 모두의 마음속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가 가득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 예방 드론 감시단 운영

 

평창군은 121일부터 1215일까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내, 평창군 산림 인접 산불 취약지 일원에서 산불예방을 위하여 산불 드론감시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평창군은 열화상 드론을 활용하여 산림 인접 논·밭두렁과 쓰레기 등 불법 소각행위에 대한 계도와 단속을 추진하고 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드론을 활용한 산불감시를 통해 신속하게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산불을 조기에 예방하고, 효과적인 산불 대응을 위한 정보 분석으로 산불 피해를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 추진

평창군은 관내 독거노인,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겨울철 난방용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사업은 숲가꾸기 사업장과 시설물 및 주택 위험목을 제거하는 숲가꾸기패트롤사업 추진 시 발생하는 산림부산물(원목)을 나누어주는 사업으로 올해도 10가구를 선정하여 총 30톤의 땔감을 제공하였다.

 

매년 추진하는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은 숲가꾸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산물을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크기로 절단해 직접 전달하여 난방비 부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숲가꾸기패트롤을 운영하여 135개소 1,130본의 위험목을 제거하고, 숲가꾸기 사업지 내 활용 가능한 산물을 집중 수거하여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땔감 나누기 행사는 산림 부산물을 통하여 독거노인, 취약계층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어려운 지역주민에 난방비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며, 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더 많은 가구에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제18회 노벨평화상 수상자 월드서밋 유스 프로그램 “솔선수범

- 12개국 200명 이상, 79개 평화연구소 프로젝트 참여

18회 노벨평화상 수상자 월드서밋의 솔선수범 프로그램에 한국, 미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멕시코, 페루, 인도, 스페인, 호주, 그리스 등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일류 대학에서 2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 본 프로그램은 2012년에 시작되었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총 7,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석했다.

 

- 올해는 서밋이 열리는 20221211일부터 14일 사이에 평창에서 제18회 노벨평화상 수상자 월드서밋 행사를 통해 진행 예정이다.

 

함께라서 더 강한이라는 주제 하에 열리는 제18회 노벨평화상 수상자 월드서밋의 유스 프로그램은 지난 2019년에 멕시코 메리다에서 개최된 월드서밋에서 공개했던 평화연구소의 논의를 이어 탐색한다.

 

평화연구소는 월드서밋 기간 중 매일 진행되며, 청년 참석자들이 지역 커뮤니티에서 실시할 수 있는, 세계 평화 관련 프로젝트 및 체계적 행동 계획을 수립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평화연구소 외에 노벨평화상 수상자들과 노벨평화상 수상기관이 주도하고 저명한 지도자 및 평화운동가들이 실시하는 다양한 워크숍도 기존과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에 포함된다.

 

- 프로그램 첫날에는 유튜브 팀이 프로그램 첫 워크숍 중의 하나인 평화를 위한 도구를 통해 새로운 영상 매뉴얼과 권고사항을 전수하여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올해의 프로그램에는 거의 80개의 평화연구소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평화연구소 프로그램 2 건은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된다. 청년들은 평화구축, 지속가능성, 평화와 기술, 스마트 시티, 생태학" 등의 주제에 대한 프로젝트를 발표할 기회를 가진다. 프로그램 마지막에는 노벨평화상 수상자들이 이 중 2(국제 프로젝트 1개 및 국내 프로젝트 1)의 베스트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월드서밋 폐회식 때 시상을 한다.

 

2012년부터 노벨평화상 수상자 월드서밋의 솔선수범 프로그램은 전 세계 일류 대학과 기관의 훌륭한 학생들과 젊은 교수들의 관심을 받아 왔다. 올해 프로그램에도 주목할 만한 기구와 기관의 학생 및 교수들도 참석한다.

 

- 대표적인 참석 대학 및 기관은 퀴니피악 대학, 세사르바예호 대학, 더 저 스티스 데스크, 피스잼 재단, 프렌들리울프, 파인드 재단, 전쟁과 폭력 없는 세상, 유튜브, 국제청소년인권협회, 팝 무브먼트, 조르다나 드 드레이초스 휴머노스, 경제평화연구소 등이다.

 

유스 프로그램 솔선수범의 디렉터 빅토리아 데브다리아니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우리는 파트너와 참가자들의 지원을 받아 프로그램의 새로운 방향인 평화연구소 컨셉을 수립해 가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올해 거의 80건의 프로젝트 신청서를 받았으며, 이는 전세계 청년들이 세계 속 평화의 대화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우리는 이러한 프로젝트 들이 향후 더 많이 이행되기를 희망한다.”

 

월드서밋 사무국의 예카테리나 자글라디나 사무총장은 우리는 월드서밋의 유스 프로그램이 세계 평화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으며, 새로운 평화 구축자들을 교육, 양성 및 강조 하고, 청년들이 평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그들의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것을 확신하였다.

 

사무국의 유스팀은 평화의 렌즈를 통해 역사를 전달하는 커리큘럼을 만들기 위해 전 세계 대학들과 부지런히 협력한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특별 커리큘럼은 사무국 회원들이 수립하고 노벨평화상 수상자들이 승인하며, Being Nobel (노벨평화상 수상자들의 용기 있는 삶에 대한 책, 저자: 리비아 말칸지오)에 기반한다. 이 책에는 최근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이들, 그리고 기타 비범한 인물들 등을 포함하여 평등과 억압으로부터의 자유가 예외적인 사항이 아닌 기본이 되는 미래를 위해 헌신하는 이들의 매력적인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유스프로그램의 개회식은 121110:30분에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가자 혹은 언론인으로서 본 행사에 참여하고자 할 경우, https://register.nobelpeacesummitgangwondo.com/reg.html. 통해 등록서를 제출해야 한다.

 

평창군 평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가구에 웃음액자 전달하다

6, 평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권혁수, 민간위원장 김종수)는 저소득 홀몸어르신 8가구를 방문해 웃음액자를 전달했다.

 

웃음액자는 평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올 한 해, 대상자 8가구를 매달 방문하여 선물꾸러미 전달 및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촬영한, 어르신들의 웃는 모습을 계절별로 편집하여 액자로 제작한 것으로 행복했던 순간을 오래도록 간직하게 해 드리고자 진행한 프로젝트이다.

 

액자 제작은 평창군청 김춘호 주무관의 재능기부와 평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운영하는 반올림 가게 수익금으로 지원되었다.

 

웃음액자를 받아 든 어르신들은 이렇게 웃고 있는 내 모습을 보니 다시 한번 웃음이 난다라며 환하게 미소 지으셨다.

 

권혁수 평창읍장은 어르신들의 웃음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 저소득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더 많이 찾아뵙고 살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이라는 인식을 고취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또한 고령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과 긍정마인드 형성을 위한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평창군 용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똑똑똑! 안부확인 방문" 특화사업 진행

용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똑똑똑! 안부확인 방문특화사업을 통해 위원들이 직접 가정방문하여 반려식물 및 다과박스를 전달하며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고림감을 해소하여 건강한 생활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희정 민간위원장은 가정방문을 통해 안부확인과 말벗을 해드리자 행복해 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보람을 느끼고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실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헀다.

 

정유진 용평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우리지역의 희망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적극적인 협업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 평창군지회,‘사랑의 불우이웃돕기 모금 행사’ 열어

지난 6, 한국자유총연맹 평창군지회(회장 이창영)는 봉평면 빵프레에서 희망2023 나눔캠페인의 일환으로 사랑의 불우이웃돕기 모금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초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국자유총연맹 평창군여성회장을 맡고 있는 조혜경씨의 가게(봉평면 빵프레’)에서 빵과 음료를 준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성금을 모금하는 행사이다.

 

또한, 조혜경씨는 최근 봉평면사무소를 방문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쾌척하며, 따뜻한 온정으로 지역사회를 밝혀 주고 있다.

 

이현진 봉평면장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해주신 한국자유총연맹 평창군지회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이웃을 돌보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방림면, 계수나무 앙상블 송년음악회 개최

2일, 방림면 계수나무 앙상블(회장 김관영)은 계촌복지관에서 송년을 맞아 음악회를 개최하였으며, 회원 및 지역 기·사회단체장 및 마을 주민 20여명과 단란한 분위기 속에서 그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색소폰 실력을 선보이며 마을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평창읍주민자치회, 12월 임원회의 개최

2일, 평창읍주민자치회(회장 지영우)는 주민자치회 사무실에서 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평창읍 주민자치회 주민자치계획 검토, 위원 및 임원 임기 만료에 따른 선출 등의 논의를 위한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대관령면 12월 이장회의 개최

5일, 대관령면(면장 이시균)은 면사무소 소회의실에대관령면 이장 및 직원 27명이 모인 가운데 12월 이장회의를 개최하여 행정사항을 전달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와우미탄협동조합, 2022 와우미탄 청년의밤 성과보고회 개최

5일, 와우미탄 협동조합(단장 최영석)은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 와우미탄의 성과와 2023년 와우미탄의 비전을 발표하고 청년의 지역 정착과 창업, 평창 남부 여행지의 매력 등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용평면, 12월 이장회의 개최

5일, 용평면(면장 정유진)은 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용평면 이장 15명이 모인 가운데 2022년 마지막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행정사항을 전달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용평면 번영회, 2022년 결산보고 개최

5일, 용평면번영회(회장 이창영)는 면사무소 대회의에서 회원 및 기관·사회단체장 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22년 결산보고를 진행했다. 

 

의현농원 신종군 대표, 대화면‘희망 나눔 캠페인’성금 50만원 기탁

2일, 의현농원 신종군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대화면 희망 2022 나눔 캠페인에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양기석 화의리 이장, 이웃돕기 성금 기탁

2일, 양기석 진부면 화의리 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 달라며 성금 20만원 진부면사무소 복지부서에 기탁했다. 

 

방림면새마을지도자남여협의회, 하천변 환경정화활동 실시

 지난 12.3.부터 12.4.까지 이틀간, 방림면새마을지도자남여협의회(회장 경민수, 이영희) 회원 20여 명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방림1~ 대미동길 구간의 하천변 쓰레기 수거 및 분리배출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 했다. 

방림면 계촌2리, 선진지 견학 실시

6일, 방림면 계촌2(이장 정순용) 마을주민 70여 명은 동해안 일원을 방문하여 주민들의 화합을 다지고 마을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2022 평창향교 기로연 행사 개최

6일, 평창향교(전교 심상용)는 용평면 금송회관에서 8개 읍·면 노인회분회 어르신 100여 명을 모시고 경로효친 사상을 기리는‘2022 평창향교 기로연을 개최했다. 

평창문화원, 제7회 평창문화원 문화가족 작품발표회 및 송년음악회 개최

3일, 평창문화원(원장 이욱환)은 평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내빈 및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7회 평창문화원 문화가족 작품발표회 및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진부면 12월 이장회의 개최

6일, 진부면(면장 김복재)은 면사무소 소회의실에서 진부면 이장 38명이 모인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행정사항을 전달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대화면체육회, 이·취임식 축하선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

지난 12. 2.() ·취임식을 진행한 대화면체육회(회장 전규양)는 축하선물로 들어온 쌀과 라면 등을 대화면에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쌀(380kg)과 라면(29박스)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나기 물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평창군전문건설협회, 평창장학회 장학금 2백만 원 기탁

대한전문건설협회 강원도회 평창군협의회(회장 지승훈)7일 평창장학회에 장학금 2백만 원을 기탁하였다.

 

지승훈 회장은 평창의 미래가 될 아이들이 경제적 걱정 없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평창장학회 이사장인 심재국 평창군수는 우리 군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후원해 주신 전문건설협회 회원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을 위한 교육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창군 대한전문건설협회는 2019년부터 꾸준히 평창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800만 원을 기탁하였다.

 

평창군, 2022년 하반기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실시

평창군은 7일 평창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중대재해처벌법 업무 담당자 등 약 100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법률의 이해와 효율적인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세이프지 최요한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였다.

 

군은 이번 교육이 사례 중심으로 알기 쉽게 진행되어, 업무 담당자가 중대재해처벌법의 필수 의무사항 등 주요 내용을 숙지해, 안전사고 예방 및 재해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등 실제 업무를 추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열 안전교통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중대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의무사항을 이행하여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빈틈이 없도록 힘써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진부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선진지 견학 실시

7(), 평창군 진부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및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 등 약 30명은 인천광역시 일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리모델링 공간 활용과 지역특화 브랜드 발굴에 중점을 두고 도시재생사업의 추진과정과 성공사례를 청취하고자 인천 개항로 일대와 강화 교동 제비집을 방문하였다.

 

견학 코스는 인천개항로 강화 교동제비집 교동 대룡리시장으로, 개항로 라운딩에는 개항로마을 이창길 대표의 특강을 통해 거리의 변천사를 확인하며 사업의 이해를 높였다.

 

견학에 참여한 주민들은 이번 선진사례 견학으로 학습한 부분을 진부면 도시재생 사업에 다양한 아이디어로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라며 의지를 다졌으며, 오현웅 도시과장은 이번 견학으로 지역 간 다양한 정보교류를 통해 주민공동체 활성화와 새로운 사업의 발굴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봉평면 새마을남녀협의회, 불우이웃돕기 위한 사랑나눔 일일찻집 행사 열어

평창군 봉평면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김진영박경주) 회원 20여 명은 7일 봉평전통시장무대 앞에서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사랑나눔 일일찻집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봉평5일장에 지역주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새마을남녀협의회에서 기부를 위해 찾아주신 손님들에게 정성을 담아 준비한 따뜻한 음료와 가래떡 구이를 제공하여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박경주 회장은 동절기 취약계층을 위한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마련된 수익금이 취약계층을 위하여 잘 쓰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통해 얻게 된 수익금은 전액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봉평면사무소로 기탁될 예정이다.

 

이현진 봉평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행사를 준비하고 참여해 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우리 봉평면 주민들 모두가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방림면 계촌2리, 선진지 견학 성료

6일, 방림면 계촌2(이장 정순용) 마을주민 70여 명은 강릉 주문진 등 동해안 일원을 방문하여 우수한 관광지 견학을 하며 마을 활성화에 대한 방안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주민들의 화합을 다지는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진부면 남녀의용소방대, 화재없는 진부만들기 캠페인 진행

6일, 진부면 남녀의용소방대(대장 김종학박미순) 회원 30여 명과 진부 119안전센터 직원들은 시내 상가들을 방문하여 불조심 안내 전단지를 배부하며 화재 없는 진부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평창읍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선진지 견학 실시

7일, 평창읍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송정호, 원금숙) 30여 명은 이틀간 전남 여수시 일원을 방문하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의 화합을 다지고 평창읍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용평면 도사리, 선진지 견학 실시

7일, 용평면 도사리(이장 이부한) 주민 21명은 선진사례 답사 및 주민 간 화합 도모를 위해 양구군 일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봉평면남여새마을협의회, 사랑나눔 일일찻집 운영

7일, 봉평면남여새마을협의회(회장 김진영, 박경주)는 봉평전통시장 무대 앞에서 희망2023 나눔캠페인의 일환으로 사랑나눔 일일찻집을 열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모금행사를 진행할 예정 이다. 

 

방림면, 연말 장애인복지시설 ‘다소니마음터’ 위문 방문

7일, 방림면(면장 김순란)은 연말 맞아 방림면 장애인복지시설인 다소니마음터를 방문하여 안부를 살피며 위문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봉평면, 12월 이장회의 개최

7일, 봉평면(면장 이현진)은 면사무소 소회의실에서 봉평면이장협의회(회장 연시권) 회원 19명이 모인 가운데 11월 이장회의를 개최하여 행정사항을 전달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2022년 봉평면 이장가족 및 직원 화합행사

7일, 봉평면이장협의회(회장 연시권)는 한화리조트에서 봉평면 이장가족 및 면사무소 직원, 주요 내빈 등 약 70명이 모인 가운데 2022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이장과 면사무소가 단합하는 화합행사를 진행할 계획 이다. 

평창군시설관리공단 함서준 주무관, 이웃돕기 라면 기탁

6일, 평창군시설관리공단 함서준 주무관은 어려운 이웃에 전해달라며 170만원 상당의 라면(40개입) 50박스를 대관령면사무소에 기탁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