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 뉴스) 제2회 같이의 가치 개최, 9월 3일 오후 4시 평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9. 1. 23:51

본문

300x250
반응형

)한국예총강원도연합회 평창지회(회장 이태수)는 오는 93일 오후 4시 평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2 같이의 가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창군이 추진하는 문화도시 사업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같이의 가치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려운 이시기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공연에서는 강원도 장애인복지관 평창분관의 합창, 난타 공연, 평창군음악협회와 평창군수어통역센터가 함께하는 수어노래,  장애인 트로트 가수 공연, 평창음악협회와 장애학생의 성악, 바이올린 공연이 펼쳐진다. 또 모든 출연진이 함께 합창 무대를 선보인다. 

 

좌부터 이태수 회장, 심재국 군수, 심현정 부의장 

행사를 준비한 한국 에총강원도 연합회 평창지회 이태수 회장은 “행사준비를 위해 고생해주신 음악협회 이성미 회장님과 회원들, 그리고 강원도장 애인종합복지관 평창분관 김미숙 분관장님과 강원도농아인협회 평창군지회 조성두 회장님 이하 관계자 한분 한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같이의가치'라는 이 공연은 작년 코로나19 펜데믹 사태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감동과 아름다운 여운을 남긴 공연으로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신 공연 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이 아름다운 공연이 평창예총의 자랑스러운 사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 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리며 지금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시는 여러분들 께서도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라고 말했다. 

 

심재국 군수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문화다양성에 대한 인식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논 의의 핵심 중 하나가 장애인 문화예술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도 변화하는 추세에 발맞추어 소외된 문화에서 함께 누리는 문화로 거듭나야 하며, 장애인·비장애인 모 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가 많아져야 할 것입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이번 「2022 같이의 가치」 음악콘서트는 단순히 예술인들의 소통과 발표의 장일 뿐만 아니라 장애인은 물론 비장애인 모두가 문화예술의 가치를 공감하 고 즐기면서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의 벽을 허무는 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좋은 기회를 통해 서로의 오해와 갈등을 조금이나마 덜어내길 바라며, 발전과 열정을 함께 나누고, 어려운 시기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계기가 되기 를 소망합니다."라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평창군의회 심현정 의장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히 살아가고 계 시는 장애인 여러분께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이 렇게 한자리에 모여 화합할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주신 이태수 한국예총 강원 도연합회 평창지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뜻 깊은 행사처 럼, “같이의 가치”를 통해 함께 걸어가야 할 동반자로서 우리 모두가 함께한다면, 소 외됨 없는, 장애인 또는 비장애인 그 어느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세상이 반드시 이루 어 질 것이라 믿습니다. 다시 한 번, 『2022 같이의 가치』음악콘서트 행사를 축하드리며, 준비된 공연 마음껏 즐기시고, 행복하고 의미있는 추억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라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김동미

foresttory@nav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