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6 대한민국 해안누리길 걷기축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6. 11. 5. 13:21

본문

300x250
반응형



속초시는 11월 5일(토)부터 6일(일)까지『2016 대한민국 해안누리길 걷기축제』를 개최한다.


해안누리길 걷기축제는 한국해양재단과 속초시가 주최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해안누리길 40번 노선인 속초 영금정길을 홍보하기위해 추진되는 행사이다.


속초시 장사동 장사항에서 영랑호반을 지나 영금정과 동명항에 이르는 영금정길은 포구와 아름다운 석호, 그리고 떠들썩한 활기로 넘쳐나는 어시장을 여행할 수 있는 코스다.


영금정은 속초의 제일가는 명소중 하나로 지금은 작은 언덕위에 같은 이름의 정자가 놓여있어 다들 이곳을 영금정이라 생각하지만, 사실 영금정은 정자의 이름이 아니라 동명항의 갯바위를 일컫는 말이다.


둥글둥글 갯바위들을 타고 넘는 파도 소리가 가야금 소리와 같다고 해서 ‘영금’이고 정자와 같은 풍류가 느껴진다고 해서 ‘정’자가 붙었으며, 이곳은 아침 일출을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설악산을 배경으로 한 바다, 호수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 축제가 될 이번 걷기축제는 첫날인 11월 5일(토)에는 어촌체험마을인 장사항에서 출발해 거대한 호수 영랑호를 한 바퀴 돌고 속초의 대표 관광명소 영금정에서 끝맺는 9.4km 걷기코스가 진행된다.


행사일정은 한국해양재단 홈페이지로 사전 접수된 관외지역 단체 참가자들의 버스도착시간을 감안해 오후 1시 속초시립풍물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식후공연인 7080 낭만콘서트에 이어 오후 3시부터 걷기행사가 진행되며, 11월 6일(일)에는 설악산 등반대회가 진행된다.


장사항내에 마련된 특산품 직판장에는 속초특산품인 건어물, 젓갈, 명태코다리, 닭강정, 오징어튀김, 오징어 순대 등 다양한 지역특산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속초청년상인창업지원단인 속초마늘떡볶이, 지하니아빠커피줘, 언니‘S 크레페 3개 업체가 참여해 떡뽁이, 커피, 와플, 크레페, 유자차 등을 판매하고 속초관광수산시장내에 입점해 있는 속초청년상인창업지원단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사전 참가신청자 성인 1인당 제공되는 1만원권 바우처는 11월 3일(목)까지 속초시청 해양수산과(639-2240, 2412)로 신청가능하며, 잔여수량에 대해 선착순으로 신청받아 11월 5일(토) 현장에서 지급할 계획으로 행사장내 특산품 직매장에서 사용가능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