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꾸미지 않고도 멋짐이 풍겨지는 사람 ‘MH뮤직힐링수업 안희주 강사’

뉴스/평창사람

by _(Editor) 2022. 7. 19. 10:22

본문

300x250
반응형

▲ 건강생활지원센터 뮤직힐링 수업 안희주 강사, 김진옥 센터장

건강생활지원센터에는 매주 수요일마다 고운 목소리로 노래하는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울려 퍼진다. 여러 미사여구로 꾸미지 않아도 멋짐이 풍겨지는 사람이 있다. 아름다운 자연처럼, 자신을 있는 그대로 드러낸 향기로 주변을 아름답게 가꾸는 안희주 강사가 지도하는 건강생활지원센터 MH뮤직힐링 수업 현장을 찾았다.

 

“저에게 큰 재산이 있다면 넘치는 에너지와 열정입니다”

 

평창군 건강생활지원센터 뮤직힐링 수업 안희주 강사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30여 년간 음악학원을 운영했으며 현재는 봉평에서 하모니 음악 학원 원장으로 있습니다. 평생 학습 강사로 2018~2022년 통기타수업 및 뮤직 힐링강의, 노래 교실, 동아리양성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음악적 역량 강화를 위해 힘썼으며, 음악을 통해 지역민들 간 소통과 문화 욕구 해결의 기회를 줌으로써 치유를 목적으로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뮤직힐링 수업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마인드헬스(M.H)로 음악을 통하여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우울감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어렸을 때 불렀던 추억의 노래들로부터 시작하여 경쾌한 음악과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조용한 노래를 함께 부르며 소통의 기회를 나눔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T3gTgYe7xfU

https://youtu.be/9DVcCrpTtSc

수업을 해 오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뮤직힐링 수업 프로그램은 건강 생활지원센터에서 많은 의욕을 갖고 평창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한 지역주민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입니다. 건강 생활지원센터에서 원하는 목적에 맞는 수업을 해 줘야 할 것 같아서 처음엔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처음 개강시에는 분위기가 어색하고 무뚝뚝함으로 수업을 시작하였지만 지금은 서로가 마음의 문을 열고 화합된 하모니를 발성하다보니 표정도 많이 바뀌고 즐거워 하십니다.

 

음악은 단순히 노래를 듣고 부르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많은 사람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주는것으로 회원분들 중에는 노래를 너무 잘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이제는 모두자발적으로 수업에 협조를 해주셔서 강사인 제가 오히려 감사하고 행복 합니다.


마지막으로 안희주 강사님께서는 그동안 음악을 통해 ‘2018~19 사랑나눔 투게더 콘서트’, ‘학원 원생 콘서트 수익금 기탁’ 등 지역에 좋은 일을 많이 해주셨는데요. 이런 활동을 하시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으실까요?


저의 어릴적 꿈은 방송프로그램 진행자였습니다. 학창시절이나 사회 초년생때는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지만 꿈과는 약간 다른 길을 가게 되었고 이곳 봉평에서 음악학원을 운영하며 살다보니 소외된 계층과 다양한 문화를 접하지 못한 지역주민들에게 음악관련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대중을 선도하고 문화로서의 음악자산을 이곳 평창에 심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레크레이션 자격증, 음악 심리 치유 자격증 이외에도 관련된 여러개의 자격증과 다양한 악기를 다룰수 있던 점이 활동하는데 큰 장점이 되었습니다. 2018~19 사랑나눔 투게더 콘서트 수익금은 지역기관을 통해 기부했었는데 올해는 코로나로 중단된 불우이웃돕기 콘서트를 진부와 봉평에서 각각 진행할 예정입니다.

 

MH뮤직힐링수업을 듣고 있는 수강생들의 소감을 들어 보았다.

 

https://youtube.com/shorts/U_Y2NCJs-Qs?feature=share 

 

김영애 수강생 처음에 여기를 몰랐을 때와 알게 된 이후 제 삶이 완전히 바뀌었어요. 늘 많이 웃으며 무엇이든지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고 이 시간을 알게 된 것은 저에게 행운입니다. 아직도 몰라서 참여 못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더욱더 많은 분이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9zcr7KtApQY?feature=share 

 

이강숙 수강생 작년에 센터에 와서 수업을 듣기 시작했어요. 저의 수업이 많이 밝아졌다고 주위에서 많이 이야기해 주세요. 너무 잘 가르쳐 주셔서 잘 따라 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uQLnVdNgZ0s?feature=share 

 

유지원 수강생 제가 원래 음악을 좋아하는데 진부에 와서 선생님을 만나서 즐거운 생활을 매일 하고 있습니다. 음악을 통해 제 마음속에 여러 가지 서운한 점 부족한 점을 다 잊어버리게 되고 마음의 즐거움을 많이 느끼고 삽니다. 선생님 만나서 매우 행복합니다.


마지막으로 안희주 강사님 소감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생각지 않게 각 기관에서 불러 주셔서 음악관련 프로그램을 통하여 여러 대중에게 행복과 힐링을 줄수있어 기쁘고 행복하며,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이 많이 생겨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사가 되고 싶습니다. 며칠전부터 노인대학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 첫날부터 반응이 폭발적이라서 놀랐습니다. 우리가 사는 삶에 음악이 단지 하나의 공간이 아닌 삶의 위로와 치유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수강신청 방법 및 수업일정
본 프로그램은 진부 건강생활지원센터에 방문 및 문의하시고, 건강 체크 완료 후 접수 안내에 따라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은 언제든 가능하시며, 수업은 매주 수요일 2시부터 4시까지 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교육실에서 진행합니다.

 

평창군 노인대학 프로그램을 며칠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첫날부터 많은 어르신들이 함께 해 주시고 반응이 폭발적이어서 깜짝놀랐습니다. 우리가 사는 삶에 음악이 단지 하나의 공간이 아닌 삶의 위로와 치유라는 대중적인 거대한 공간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 안희주 강사 - 

 

김동미

foresttory@nav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