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19회 평창대관령음악제 ‘마스크(MASK)’를 주제로7월 2일부터 23일까지 개최티켓오픈 5월 4일!!!!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5. 2. 08:13

본문

300x250
반응형

 

동시대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는 마스크(MASK)’를 주제로 72일부터 23일까지

평창 알펜시아 콘서트홀 및 뮤직텐트에서 다채로운 음악 선봬

재편된 엠픽 아카데미 프로그램(마스터클래스, 실내악, 오케스트라 아카데미)도 주목할만한 점

티켓오픈은 54() 오후 2시 인터파크 티켓과 음악제 홈페이지 동시 오픈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19회 평창대관령음악제72일부터 23일까지 강원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마스크(MASK)”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음악제는 엔데믹에 걸맞는 성대한 축제로 최장기간, 최대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올해의 주제인 마스크(MASK)”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되어버린 시대에 마스얼굴을 가리는 행위, 인격, 가면 등 중의적인 의미를 모두 담고 있다.

 

이번 여름음악제는 메인콘서트 18,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우승자 리사이틀 스페셜콘서트 1, 찾아가는 음악회 5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팬데믹 동안 대폭 축소하였던 엠픽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개별 악기, 실내악 및 오케스트라 프로그램 등 확장된 형식으로 여름음악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메인콘서트와 스페셜콘서트는 독주, 실내악, 오케스트라, 성악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었다. 러시아 피아니즘의 계승자라는 찬사를 한 몸에 받는 피아니스트 알렉산더 멜니코프, 2019년 차이콥스키 콩쿠르 목관악기 부문 최초 우승자인 마트베이 데민, 2021년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바이올린 부문 우승자 카리사 추 독주 무대를 갖는다.

 

프리츠 필립스 현악 사중주 콩쿠르에서 우승한 모딜리아니 콰르텟, 런던 위그모어홀 국제 현악 사중주 콩쿠르에 빛나는 에스메 콰르텟, 올해로 결성 35주년을 맞는 방랑자들 트리오 반더러 등의 완벽한 호흡이 빛나는 음악적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피아니스트 손열음, 이진상, 바이올리니스트 윤소영, 다이신 카시모토, 첼리스트 김두민, 레오나드 엘셴브로이히, 랄프 시게티, 플루티스트 조성현 안드레아 리버크네히트, 바수니스트 닥 옌센 등 국내외 정상급 연주자들의 실내악 무대를 만날 수 있다.

 

부부 성악가로도 잘 알려진 소프라노 홍혜란, 테너 최원휘도 작년에 이어 올해도 평창을 찾아 슈만과 클라라의 결혼 생활을 반영한 작품인 네 개의 듀엣을 포함, 슈만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소프라노 임선혜피아니스트 알렉산더 멜니코프, 두 아티스트의 만남 또한 기대감 모으고 있다.

 

매년 기대를 모으는 평창대관령음악제의 오케스트라 소식도 빼놓을 수 없다. 평창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는 해외 유수의 악단에서 재직 중인 단원들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지난 몇 년간 한국 음악계에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붐을 일으켰고 이에 이은 페스티벌 스트링즈, 페스티벌 바로크 앙상블 론칭 또한 이번 음악제에서 주목할 점이다.

 

모차르트 협주곡의 밤이라는 타이틀로 평창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와 바이올린, 비올라, 트럼펫, 피아노 협연을 한 무대에서 볼 수 있는 715일 공연은 플레이 디렉트(play-direct) 형식으로 바이올리니스트 플로린 일리에스쿠가 오케스트라를 리드할 예정이다.

 

716일에는 이번 음악제에서 바이올리니스트와 지휘자로 동시에 참여하는 로베르토 곤잘레스 몬하스가 지휘자로 지휘봉을 잡아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2을 들려준다.

 

720일에는 권민석의 지휘와 평창 페스티벌 바로크 앙상블의 연주로 샤르팡티에의 테데움을 선보이는 등 음악적 다양성에 무게를 두고 음악제만의 가치를 더해갈 예정이다.

 

19회 평창대관령음악제의 공연 티켓은 오는 54() 오후 2시부터 음악제 홈페이지(mpyc.kr/tickets)와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3만 원~10만 원으로 공연 별로 상이하며 티켓 할인은 강원도민, ····대학원생, 문화누리 카드 소지자는 개막과 폐막공연에 한해 50% 할인, 그 외 공연은 25% 할인되며, 예술인 패스카드 소지자와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는 전 공연 각각 20%, 50% 할인된다.

 

티켓 패키지 상품은 메인콘서트와 스페셜콘서트 전체 관람할 수 있는 전 공연(All) 패키지인 시즌 패스와 주 차별로 나누어진 1주 패키지부터 3주 패키지까지 총 4개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R석으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티켓 패키지는 전화예매만 가능하며, 티켓 패키지를 포함한 공연 및 티켓 구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음악제 홈페이지 또는 대관령음악제운영실(033-240-1363)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