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신문 편집부] 평창군의 민원 불편이 크게 줄었다.
평창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민원처리기한 2일 이상인 민원 2만 1525건 가운데 단축 처리한 민원이 9998건으로 단축률은 63.7%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단축률 55.5% 보다 8.2%p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고 단축률을 보여 민원인들에게 신속한 민원처리 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평창군은 지난 2008년부터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을 선정,포상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는 민원사무를 법정처리 기간 보다 빨리 처리했을 경우 개인별 마일리지를 적립,누적점수가 많은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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