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4회 횡성더덕축제 개막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5. 9. 9. 06:48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신문 편집부] 제4회 횡성더덕축제가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유동3리 농거리 축제장에서 개최된다. 


더덕을 주제로 한 전국 유일의 특산물 축제로 기존에는 청일면민 중심으로 개최 되었으나, 올해부터는 횡성 전체 더덕농가가 축제에 참가해 확대 추진된다.


‘님아! 최고의 명품, 횡성더덕을 먹어보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첫날인 11일에는 개막식과 인기가수 개막 축하 공연이 이어지고, 둘째날에는 군민화합 ‘아줌마 아저씨 노래자랑’이 펼쳐지며, 마지막날에는 더덕밴드 페스티벌과 폐회식을 끝으로 축제가 마무리 된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전국 최고 명품인 횡성더덕을 이용한 더덕 빨리까기, 더덕 캐기, 더덕 높이쌓기, 더덕튀김 시식, 더덕요리 시연회 등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진행되며, 더덕과 농특산물 판매장, 농가 자율판매 재래시장을 운영해 관광객들에게 품질 좋고, 저렴한 더덕과 농특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홍성만 횡성더덕축제위원장은 "축제의 성공을 위해 무더위 속에서도 축제준비를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축제를 통해 횡성더덕의 품질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횡성더덕축제가 전국 특산물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