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복지제도 효율성 극대화 '컨설팅 교육'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8. 7. 20. 14:38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제도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자, 2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18 찾아가는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보장정보원 전문위원단이 희망복지지원단,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읍·면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 등 군 복지인력 2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 자리에선 복지정책 및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추진 방향을 이해하고, 희망복지지원단 업무 및 사례관리 현황을 논의했다. 


평창군은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7월 초 복지 분야별 업무 추진 현황과 애로사항 등에 관한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교육 후, 개선 과제 상시 모니터링과 성과 측정을 실시하고, 컨설팅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평창군은 지난달 보건복지서비스의 성공적인 안착과 통합사례관리 향상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실시하는 ‘찾아가는 컨설팅 집중지역’으로 선정됐다.


컨설팅 교육 외에도 오는 10월까지 사업추진 현황 분석, 과제 해결을 위한 특화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받는다. 


이용섭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번 컨설팅을 바탕으로 지역 상황과 여건에 맞춘 성과 목표를 수립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통합사례 관리, 민관협력체계 구축, 자원개발 및 관리가 원활히 이루어져 군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