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사발전재단, 근로시간 52시간 단축 해법 모색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8. 6. 20. 14:48

본문

300x250
반응형



노사발전재단(이정식 사무총장)은 20일 오전 7시 30분 서울가든호텔에서 일터혁신 전문위원, 고용노동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근로시간단축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회의」를 개최했다.


일터혁신 전문위원은 노사정 및 학계 전문가 70여명으로 구성돼 일터혁신 사업의 효과성 및 개선방향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올해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라 7월부터 단계적으로 주당 최대 근로시간이 52시간으로 줄어들고, 근로시간 특례업종도 대폭 줄어든 가운데 운수업(버스)을 비롯한 노사정의 대응방안과 해법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재단이 그동안 버스업종 노사대표 및 관련 전문가들과 5차에 걸친 논의와 협의를 걸쳐 제작한 근로시간 단축 매뉴얼을 공유하고, 장시간근로개선 우수사례 발표와 노사 및 학계 전문가들의 종합토론순으로 진행했다. 


먼저 재단 장성민 선임컨설턴트가 2018년도에 개발한 운수업(버스) 근로시간단축 매뉴얼을 발표했다. 이어 강채담 공인노무사가  ⌜㈜에스제이파워⌟ 장시간근로개선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정식 재단 사무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사정의 과제 차원을 넘어서 우리나라의 시대적 책무이기도 한 근로시간 단축 문제에 대해 두루 조망할 수 있도록 전문위원님들의 고견을 부탁드린다”며 “이를 토대로 재단은 노사갈등의 핵심적 원천을 해소하기 위해 최적의 지점을 찾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 및 교육사업 △일터혁신컨설팅 및 일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3모작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