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환경보전계획 수립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18. 3. 20. 23:45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인간과 자연이 상생하는 풍요로운 자연환경을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평창발전을 도모하며, 장래 환경정책의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평창군 환경보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용역을 발주했다고 밝혔다.


  「평창군 환경보전계획」수립 용역은 2019년부터 2028년까지 향후 10년에 걸쳐 난 개발과 늘어나는 차량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위협으로부터 군민이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평창 전지역에 대한 환경보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계획은 국가환경종합계획 및 강원도환경보전계획 등 상위계획과 연계하고「평창군기본계획 및 관리계획」,「평창군 도시공원조성계획」등 분야별 중·장기계획을 활용해 군 환경연구보고서․설문조사 등을 통해 지역 현황과 특성, 여건변화 및 전망, 환경질의 변화, 계획의 비전 및 목표와 지표 등을 설정하게 된다.


군은 이번 용역을 통해 4월부터 군민의견수렴 및 분야별 현황자료를 조사·분석하여 초안을 작성한 후 관련기관․부서 협의 및 공청회를 거쳐 12월까지 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장재석 환경위생과장은 “평창군 환경정책의 비전과 방향을 제시할 환경보전계획이 확정되면 관련기관에 배포하고, 각종 사업 추진 시 환경보전 방향을 제시하는 기준으로 활용하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