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서 강원자활한마당행사 개최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_(Editor) 2017. 10. 19. 05:44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휘닉스평창 유스호스텔 맞은편 주차장에서 '강원자활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강원자활한마당은 강원도 내 자활사업 활성화 및 자활참여자들의 자활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역자활센터간 연대의식 및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자활센터 종사자와 자활사업 참여자 그리고 지역자활센터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총 1,500여명이 참가한다.

 

“We will & I can! 자활인의 땀과 열정! 강원도의 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자활사업 참여자들이 직접 제작․생산한 상품들을 전시 홍보하는 자활상품 박람회와 17개 지역자활센터의 각 상품들을 전시, 판매, 시식, 시음 및 체험하는 등 총 40여개의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자활 축제를 열어 초대가수의 신명나는 공연, 참여자 노래자랑, 코믹인형극 등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사기를 높이고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주민들을 격려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100여일 앞두고 우리 지역에서 강원자활한마당 행사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참가한 자활참여자분들을 환영한다”며, “1박 2일의 짧은 시간이지만 이번 행사를 계기로 타 자활센터와 정보 교환 및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